-
-
나 이재익, 크리에이터 - 소설.영화.방송 삼단합체 크리에이터 이재익의 거의 모든 크리에이티브 이야기
이재익 지음 / 시공사 / 2012년 8월
평점 :
품절
[밑줄 긋기]
자신의 신념을 찾고 정하라. ~한 소설가/시나리오작가/PD라는. 독자에게 주고 싶은 것이 과연 무엇인가? 재미? 감동? 꿈?
크리에이터의 가장 중요한 ‘재능‘은 ‘근성‘이다. 근성과 노력이 아이디어보다 더 중요하다. All you need is patience.
회사일 하나 하나를 소설 소재라고 생각하니 일을 대하는 마음이 달라졌다. 내가 일을 사랑해야 일도 나를 사랑한다.
크리에이티브 중심적 습관:(1)모든 순간마다 ‘이걸로 뭔가를 만들어낼 수는 없을까?‘라고 생각(2)시간관리-할 일 리스트보다 안해도 될 일 리스트를 만든다.(tv시청, 인터넷 서핑, 친구만나 수다, 걱정할 시간에 아이디어 내기 등)-자투리 시간을 모아라.
장편소설 한 권=원고지 1천매=A4용지 120장(폰트 10)=1일 A4 1장씩 쓰면 1년에 장편소설 3권.
시작은 ‘만약에...‘로부터(한 문장) ▷ 기초 자료 조사 ▷ 시놉시스 작성(스토리와 캐릭터 설정) ▷ 자료 조사(취재, 사건 관련 책, 영화, 다큐등, 인물 관련 직업 조사 등) ▷ 글쓰기
■이재익의 추천 책 12:코스모스, 닥터스, 낯익은 타인들의 도시, 링, 트레인 스포팅, 일곱 개의 고양이 눈, 철도원, 깊은 슬픔, 로드, 고래, 단 하나의 보물(에세이), 떨림
■이재익의 추천 영화:에일리언 1~4, 박하사탕,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249분 짜리 버전으로 보라), 인생은 아름다워, 다이하드 1, 첨밀밀, 러브 액츄얼리, 추격자, 인셉션, 터미네이터 2, 달콤살벌한 연인, 큐브
상상이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
[마음 쓰기]
5년넘게 들어온 팟캐스트의 진행자, 이재익.
나같은 일반 회사원도 내 업무에 목적의식을 가지고 신념을 이루기 위해 하나 하나 실행한다면, 종속적인 마인드로부터 탈피할 수 있을까?
과거에 입버릇처럼 (주로 남에게) 하던 말, ˝자기 업무에 혼을 실어서˝가 다시금 떠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