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인 1 - 경계를 넘다 수인 1
황석영 지음 / 문학동네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한 작가의 통일 운동 기록이자 한 나라의 빨갱이 조작사

📖 저쪽 골짜기에 꽃이 피면 이쪽 골짜기에도 눈이 녹을까. 그러나 동독은 북한이 아니고 서독은 남한이 아니었다. 나는 그날 늦도록 마시고 만취했다.

📖 나는 집으로 돌아가고 싶었다. 결국 내가 돌아가야 할 곳은 문학이라는 집이었다. 세상의 뒤안길을 떠돌며 노심초사하다가도 퍼뜩 정신이 들면 나는 늘 집을 그리워하고 있었다.

#수인 #1권 #경계를넘다 #황석영 #자전 #문학동네 #문익환 #윤이상 #송두율 #이문열 #분단 #통일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머리쓰기 #글쓰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