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질의 발견 - 업의 본질로 정의하는 인문학적 컨셉 발견 공식
최장순 지음 / 틈새책방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야구든 축구든 왕년의 스포츠 스타가 인터뷰 때 ˝스포츠는 인생과 닮은 것 같습니다.˝라고 말하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다. 어쩌면 스포츠뿐만 아니라 사람이 하는 모든 것은 삶을 닮아 있는 것 같다. 자신의 성품, 가치관, 태도, 언행 등 본질적 변화없이 좋은 이미지를 쌓고 싶은 허황된 욕심은 개인이나 기업이나 동일하게 갖고 있으나, 게으름과 포장을 다른 무엇으로 채우는 데에는 한계가 있고 종국엔 실패하고야 만다. 깊게 파고들어 오래 논의하고 근본적인 변화를 언급하는 행동을 이상적이고 비현실적인 사고방식으로 치부하는 문화에서는 진정성이 발붙이기 힘들다. 껍데기를 바꾸기 위해 진행하는 회사와 개인의 행위에 열정이 생기지 않는 것은 당연한 귀결이다.

📖 본원적 실체에 대한 비즈니스 혁신이 없는 상태에서 차별화된 인식을 만들어야 하는 작업은, 심할 경우에 지나친 포장주의에 빠지게 될 가능성이 많다. 인지도는 브랜드 파워가 아니다. 우리가 중요하게 받아들여야 할 화두는 ‘달라야 한다‘가 아니라 ‘왜, 누구를 위해 달라야 하는가‘이다. 대답은 명확하다. 소비 시민을 위해, 그들의 보다 나은 정신적, 물질적 생활을 위해.

📖 진정한 차별화를 위한 이기는 컨셉 공식, #BEAT (Business Definition ▷ Experiential Problem ▷ Actual Solution ▷ Thrilling Concept)

📖 단 한번도 깊은 사랑을 받지 못했던 사물들이 환경 공해를 이루는 것처럼, 잉여 인맥을 늘려가고, SNS 친구들은 관리를 넘어선다. 깊은 대화와 관계는 포기한 채, SNS 친구들은 나의 이미지를 홍보하기 위한 수단으로 전락한다. 인맥 공해다.


#본질의_발견 #최장순 #틈새책방 #브랜드 #마케팅 #구매_깔때기 #차별화 #RAW_Branding #홍운탁월 #오브젝트 #매아리 #프로보노 #우분투 #Ubuntu #공동체정신 #인문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머리쓰기 #글쓰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