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단한 영어공부 - 내 삶을 위한 외국어 학습의 기본
김성우 지음 / 유유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특별한 일이 없는 한, 하루에 영어책을 10쪽씩 읽고 있다. 시험이나 의사소통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그저 나와의 약속이자 어떤 날은 요가같은 수행의 일종이다. 이처럼 흐릿한 목적을 가진 습관도 의미있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지 궁금하다. 우선은, 목표, 전략, 계획 등으로 꽉 찬 일상에 ‘목적없는 행위‘ 하나쯤 필요하다고 합리화한다.


📖 공부의 목적은 습득한 양이 아니라 소통의 기쁨이다.

📖 여러분도 자신이 하고자 하는 분야를 열심히 파고, 거기서 쓸 영어를 공부하면 됩니다. 굳이 원어민과 비교할 필요가 없다는 이야깁니다. ‘네이티브 되기‘가 아니라 ‘더 나은 나‘가 되기 위해 공부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 영어학습의 열쇠는 ‘다량의 인풋이냐, 문법이냐‘와 같은 이분법에 있지 않습니다. 자신의 적성과 상황에 맞게 이 둘의 상생관계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언어를 통해 더 나은 나를 만들어 가기. 외국어를 공부하는 여러 이유 가운데 빼놓을 수 없는 일입니다. 누군가를 만나 배우고 감동하는 과정에서 나 자신이 바뀌듯, 새로운 언어가 열어 주는 세상을 통해 내 안의 지식, 경험, 의견, 욕망, 아픔 등을 새롭게 발견하고 더 나은 인간으로 성장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단단한_영어공부 #김성우 #유유 #습득 #참여 #습득학습구분가설 #자연순서가설 #인풋가설 #모니터가설 #정서적필터가설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하루10쪽영어책읽기 #필일십 #必日十 #슬로러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