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자들의 전쟁법 - 이기는 약자들은 어떻게 싸우는가
박정훈 지음 / 어크로스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사람은 근본적으로 모두 약자다. 신이 아니기에.

약자도 자신의 분야에서 강자가 될 수 있다. 신이 주신 재능과 자신의 의지로 개발한 전략이 있다면.


📖 약자의 3법칙:약자가 바꿔야 할 게임의 규칙은 세 가지다. 방식(두산 유희관)과 모델(마오쩌둥 인민전술, 다이소)과 목표(돈, 출세, 권력이 아닌 자신이 좋아하는 일)다. 전략을 갖고 깨어있는 약자는 결코 약하지 않다.


📖 약자의 역설이 발휘되는 메커니즘은 무엇일까? 첫째, 보완심리다. 결핍에는 사람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힘이 있다. 둘째, 예방주사 효과다. 약점을 갖고 있는 사람은 역경에 대해 내성 혹은 면역력이 생긴다. 셋째, 신천지 원리다. 사회적으로 인정받는 성공 루트에는 약자가 끼어들 여지가 적어서 새로운 게임의 장(블루오션)을 찾아 나서게 된다.


📖 치열함과 처절함, 더 물러설 곳이 없다는 절박감은 약자만이 가질 수 있는 무기다. 약자의 약점이 아니라 열정을 끌어낼 수 있는 강점이다.


📖 오로지 약자만이 가질 수 있는 강력한 무기가 있다. ‘감동 스토리‘라는 이름의 무기다. 강자가 성공을 거둔다고 해서 사람에게 감동을 주지는 못한다.


📖 김범수 카카오 이사회 의장은 이제 ‘직업의 시대‘가 가고 ‘업의 시대‘가 왔다며, 아이들에게 ˝넌 커서 뭐가 되고 싶니?˝보다는 ˝넌 무엇을 하고 싶니?˝로 질문하라고 한다.


#약자들의_전쟁법 #박정훈 #어크로스 #AQ #역경지수 #차별화 #마쓰시타_고노스케 #다윗과_골리앗 #바람직한_역경 #스티브_잡스 #김동연 #칭기즈칸 #최병오 #유희관 #언더독_전략 #에이비스 #박창진 #리처드_브랜슨 #김범수 #다이소 #이재명 #조성진 #일점집중_전략 #란체스터_법칙 #무하마드_알리 #예수 #로자_파크스 #터닝포인트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