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한 마음 - 전중환의 본격 진화심리학
전중환 지음 / 휴머니스트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도서관에서 주최하는 특강 수강 기회가 생겨서 저자의 최신작을 읽었다. 저자는 진화심리학에 관심가진 독자들이 지금 궁금해하는 것 또는 오해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이 책을 썼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의 이전 책(#오래된_연장통 #본성이_답이다)보다 새로운 내용으로 재미있기까지하다.

책 말미에 있는 후기의 제목은 ‘그래서 어쩌라고?‘다. 이 책을 읽고 자문한 이 질문에 나는 ˝네 한계를 알고 더 나은 놈이 되라고!˝라고 답하고 있다.


📖 진화심리학을 과학의 탈을 쓴 유전자 결정론, 우생학 혹은 성차별주의라고 굳게 믿으시는 분, 그리고 진화심리학에 관심이 있는데 막상 책을 사보면 이미 다 아는 내용이라서 실망하셨던 분 들께 도움이 될 것이다.


#진화한_마음 #전중환 #휴머니스트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진화심리학 #유전자의_눈_관점 #자연주의적_오류 #근접_원인 #궁극_원인 #잡식동물의_딜레마 #화재경보기_원리 #성_전략_이론 #부모_투자_이론 #배란_전환_가설 #해밀턴의_포괄_적합도_이론 #협력_양육 #아기_스키마 #웨이슨_선택_과제 #간접_상호성 #Givers_gain #우정 #사회적_보험_가설 #동맹_가설 #지배_명망_이론 #빅맨 #임페투스 #직관이론 #내용편향 #모델기반편향 #빈도의존편향 #일반성향모델 #영역특이적모델 #외향성 #성실성 #개방성 #원만성 #신경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