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을 보는 눈, 뉴스툰 1 - 동아시아 ㅣ 세상을 보는 눈
뉴스툰(이강혁) 지음 / 펜타클 / 2024년 10월
평점 :
<뉴스툰>은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북한, 중국, 일본 그리고 미국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국가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우리나라는 지정학적으로 무척이나 복잡하게 얽혀있다. 그렇기 때문에 국제정세에 어느 나라보다 민감하다. 이 책을 통해서 국제정세에 대해서 관심을 갖는다면 우리가 최선의 선택을 하기 위해서 의견을 수렴하는데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국제정세에 대해서 관심을 갖기 위해 뉴스나 신문을 찾게 된다. 하지만 어려운 내용에 금방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은 책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만화의 형태를 활용하여 쉽게 내용을 전달한다. 평소 어렵게 생각했던 내용도 비교적 쉽게 이해할 수 있고,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다. 만화형태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도 간결하게 정리하여 전달해주기 때문에 독자들이 비교적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런 구성은 정말 큰 장점이 아닌가 싶다.
<뉴스툰>은 내용적인 측면에서도 알차게 구성되었다. 정치, 경제 그리고 문화에 이르기 까지 폭 넓은 내용을 다뤘다. 다양한 주제를 읽고 생각하다보면 복잡하게 보였던 세계의 흐름이 조금씩 이해된다. 세계의 흐름이 조금씩 보인다면 어려워서 포기했던 뉴스와 신문기사를 다시 한 번 검색해보기를 추천한다. 이 책을 읽고 뉴스나 신문을 접하면 더욱 많은 것이 보이고 이해할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우리나라는 국제정세에 더욱 많은 영향을 받는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내용을 자주 접하고 관심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먼나라의 이야기처럼 보이지만 따지고 보면 이웃 국가의 상황이자 결국 우리의 현실적인 문제와 연결되는 경우가 많다. <뉴스툰>을 통해서 폭 넓은 것에 관심 갖고 자신만의 생각을 정리해본다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며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