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셉이 알고 싶다 - 다시 읽는 요셉, 꿈을 이루시는 하나님 알고 싶다
노진준 지음 / 넥서스CROSS / 2017년 11월
평점 :
품절


이스라엘 백성들은 믿음의 조상인 아브라함과 이삭 그리고 야곱이 섬기었던 하나님의 섭리속에서 자신들의 생애가 그려질것이라는 자부심을 항상 갖고 살았다.

그러나 정작 어려운일에 봉착하게 되었을때는 하나님의 약속을 잊어버리고 자신들이 처해있는 세상과 타협하려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는 구약성서의 이야기만이 아니라 오늘을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에게도 같은 모습을 볼수가 있다.

야곱의 12형제중 11번째아들로 지극한 사랑을 받고 자랐으나 형제들의 미움을 받고 애굽의 노예로 팔려가는 신세가 되었지만 이러한 과정이 인간요셉에게는 절망의 시기가 아니라 하나님의 꿈을 이루려 하시는 섭리의 과정이었음을 LA한길교회에서 사역하고 계시는 노진준목사님은 "요셉이 알고 싶다"라는 저서를 통하여 말하고 있었다.

아무리 어려운 역경이 닥쳐왔을 지라도 사람의 일생을 하나님의 계획하에 움직인다는 것과, 요셉에게 주신꿈으로 형제들의 아비가 될일과 이스라엘을 이끌일을 여러번의 사선을 넘어선 시련과 유혹을 견뎌서 단련하도록 하였던 하나님의 뜻가운데 이루어짐을 나타내주고 있었다.

오늘날에도 소망을 갖고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삶을 살려는것, 역경을 이겨내며 주의 자녀로써 목정으로 인도하는 삶을 살아가기 위해 요셉의 생애를 통해서 보았듯이 나그네같은 인생을 하나님께로 인도해주신다는것을 8장으로 편제된 글로써 깨닫케하는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