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깨 펴면 통증 없이 100세까지 살 수 있다 - 스스로 낫는 바른 자세 맵시운동
박희준 지음 / 아마존북스 / 2019년 3월
평점 :
현대인이라면 누구에게나 말못할 통증을 몇군데씩 지니고 살기 마련이다.
그중에서도 흔한것들이 어깨와 허리 그리고 무릎에 오게 되는데 직립보행을 하는 인간에게 본의아니게 살다가 찾아오는 통증부위다.
물리치료나 침또는 뜸등 다양한 방법으로 통증을 그때그때 해결해 나가려하지만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할수 없고 단지 다른사람들이 눈치채지 못하게 고통을 감내하며 지내야했다.
마침 고통을 치유하는데 회복상태를 유지하는 어깨중심의 신체이론을 정립하면서 올바른자세로 맵시운동을 창안하신 박희준박사님의 "어깨펴면 통증없이 100세까지 살수있다"라는 저서를 통하여 통증을 동반하는 병을 고치는 주체는 자기자신이기에 그에 따른 각개인의 생활습관과 환경개선의 중요성을 인식하며 인간의 몸의 무너진 균형과 조화를 바로 잡도록 맵시운동을 하므로써 나아가 고질병에서 통증의 해결책을 보여주고 있었다.
예전 TV매체를 통하여 통증해결방법으로 내용을 접한적은 있었지만 이책과 함께 맵시운동을 자신에게 적용할수 있는 기회야 말로 평상시 건강관리에 신경쓰던것을 쉽사리 실행할수 있는 방도를 얻을수 있었다.
이책을 읽어가며 유독히 눈길을 끌었던 부분은 아침에 잠자리에서 기상하면 의레히 허리에 통증이 오는데 이럴때 아침마다 최소 10분씩 맵시운동을 하므로 몸이 정렬되고 통증이 완화되며 펴진몸을 만즐어주어 평상시 통증으로 부터 탈출할수 있다는 것이었다.
기지개켜기부터 서서 온몸비툴기 까지 15단계를 사진과 함께 살펴보는 부분이었다.
뿐만 아니라 같은 자세로 책상에 오래 앉아있으므로 인하여 찾아오는 통증을 자세를 바로 잡아주므로써 질병에 노출되고 질병에 체념하고있는 평상시 생활습관의 바른자세로 풀어주는 글로 남녀노소할것없이 두루 권하고 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