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더 이상 눈치 보지 않기로 했다 - 남의 말에 늘 휘둘리고 상처 받는 당신을 위한 감정정리법
노은혜 지음 / 청림출판 / 2017년 11월
평점 :
품절


저마다 자신의 인생을 살아가다 보며는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힘들고 벅차게 만드는 상황에 처하는 수가 있다.

특히 대인관계에 있어서 스스로 자책하며 심적으로 위축되는것이야 말로 다른 어떠한 행동을 취하는데 있어서 걸림돌이 될수가 있기에, 자기 스스로를 다스리는 마인드컨트롤의 중요성은 더할나위가 없다.

사람과의 관계뿐만 아니라 자신감의 부족, 그리고 가장 중요한 자기존재가 무엇보다 존귀하다는 사실,을 까맣게 잊고 살아가는것이 현실이다.

마음교육센터로 "같이변화연구소"의 대표로 사람들의 마음을 돌보면서 개개인의 장점을 발견해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계신 언어치료사 노은혜님은 그의 저서 "나는 더 이상 눈치 보지 않기로 했다"를 통하여 스스로를 옥죄므로 스스로를 학대하고 있는 현대인들을 총6장에 걸쳐서 심적으로 강박관념을 받는것이 단지 외적인 요인보다 스스로를 억압하는데 있음을 말해주므로써 보다 자신있게 자유로운 마음을 갖고 자존감을 일깨우도록 하는 감정정리의 방법을 나태내주고 있었다.

이책을 읽어나가는 동안 지난일롤부터 가벼운 마음이 들게 하는 감정의 기술을 정리해놓은것이 독자들로 하여금 타인을 의식하며 살기쉬운 환경속에서 자신에 대한 용기를 갖게 해주고 있었다.

주관적으로 자기자신을 평가하기에 타인을 의식해왔던 모습에서 객관적으로 자아의 정체성을 확립시켜 보게 하므로써 일관된 감정을 유지하게 한다는점이 다른사람의 눈치를 보고 마음의 상처를 안고 살아가는데서 자유롭게 할수있음을 께닫게 해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