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수한자 500자 따라 쓰기 : 하권 준4 ~ 4급 - 획순을 따라 쓰기만 해도 스스로 기억되는 급수한자 500자 따라 쓰기
권용선 지음 / 홍익교육(아이한자)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른말 고운말로 가급적 한글사용하는것이 이쁘고 보기좋다는 인식으로 사람이름,가게상호들을 한글로 작명하도록 하는 분위기로 어느덧자리매김 하고 있다.

하지만 한자문화권에 속한 상당수의 나라가 그러하듯 우리나라도 말의 뜻과 의미하는 바를 정확하고 제대로 인지하기 위해서는 한자를 숙지해야할 필요성이 있었다.

학생들의 학교교육은 입시교육정책 위주로 이루어지다 보니 정작 고등학교를 졸업하고도 기본적인 한문지식의 취약성을 드러내는 경우가 사실이었다.

마침 이같은 문제점을 한국어문회에서 주관하는 한자능력검정시험에 대비하도록 하는 기회를 갖게 되면서 학생이나 취업준비생 모두에게 어렵게만 여길수있는 한자공부를 획순을 따라서 쓰기만해도 기억이 되도록 하는 "급수한자 500자 따라쓰기 (하)"를 접하면서 한문500자를 준4급에서 4급 급수 수준으로 익힐수 있도록 한자의 훈과음을 정확히 숙지하고 획순을 한자위에 따라서 써보며 연습하도록 구성되어 있었다.

의미하는 바를 제대로 모르면서 한글을 쓰면 잘못된 한글사용으로 이어질수도 있는것을, 한자와 한글을 병행하면서 사용할때 한글소통도 원활해질수 있다는 점에서 독자들에게 유용함을 느끼게 해주고 있었다.

TV,신문이나 일반적인 대화를 통해서 자연스레 접하게 되는 두개의 한자어로써 완성된 언어를 이루는 118개의 사자성어를 부록으로 첨부해주어 한자를 보다 가까이 할수 있는 글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