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이 보이지 않을 때 당신에게 힘을 주는 책
장바이란 지음, 김정자 옮김 / 정민미디어 / 2017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누구나 자기에게 주어진 삶을 살아가는 동안 전혀 예기치못한 어려움에 봉착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이처럼 저마다의 주관적인 방식대로 난관을 헤쳐나가려 하는 모습을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볼수가 있는데 마침 둥베이사범대학교에서 철학을 전공하시고 남방지역의 대학에서 고전철학을 가르치시며 집필활동에 힘쓰시는 장바이란교수는 '내일이 보이지 않을때 당신에게 힘을 주는 책"이란 그의 저서를 통하여 심리학자에서 부터 철학자,영화배우,사업가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에 걸친 사회저명인사들이 겪었던 사례들과 동양고전속에 나오는 이야기들을 올려놓음으로써 자칫 추상적으로 느껴질수 있는 논리적인 글보다는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이야기들을 접하게 되므로 객관적으로 생각하는 방향으로 용기를 북돋우게 해주고 있었다.

평상시같으면 누구나 초연하게 행동할수 있는것도 막상 절망적이라고 생각할때는 눈앞이 캄캄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중요부분을 결단할때 있어서 그찰라의 순간, 좌절감에서 이겨내야할 순간, 순간의 중요한 기로에 놓여 있을때 선택의 순간, 바쁜가운데 정작 중요한것들을 잊고 살아가고 있는중에도 자신도 모르게 생기는 욕심, 세상속에서 어떻게 적응할것인지, 욕망과 경솔,결심,진정,적합한 언어적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행동으로 옮기는것 등을 테마별로 12장으로 나누어 1부2부에 걸쳐서 구성되어 있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서적들중 살아가는데 어떻게 하면 보다 현명하고 지혜롭게 살아갈수 있을지 보여주고자 하는 글들은 많았지만 이처럼 생생한 일화를 함께 읽도록 해주므로써 삶의 기로에 선 독자들에게 새로운힘을 불어넣어주는 책은 더욱 반갑게 읽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