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면 이루어지는 감사일기의 힘
애나 김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평상시 자신에게 주어진 환경과 조건이 얼마나 감사한것인지는, 뜻하지 않은 어려움을 맞이하고 위기의 순간을 절절한 심정으로 보내면서야 비로서 느끼게 되는경우가 있다.

이처럼 신앙심이나 다양한 모습들로 간구하는데는 익숙해있지만 자기가 얼마나 감사의 생활을 누리면서도 감사할줄 모르는 현대인들에게 감사하는 습관이 행복의 성공의 열쇠이므로 감사하기에 행복할수있다는 감사커뮤니티를 습관화할수있도록 저마다에게 주어졌던 감사의 시간을 회고하며 직접고백하므로써 자신을 되돌아보게하는 "쓰면 이루어지는 감사일기의 힘"이란 글을 접하게 되었다.

마음속에 늘 품고 있는것도 고백할때 보다 더욱 진솔할수 있는것이고, 미쳐 느끼지 못했던 감사한 부분과 평상시 불평꺼리였던부분들도 감사함을 고백하므로 가시적으로 표출시켜 감사의 시간을 열어갈수있음을 보여주고 있었다.

감사일기를 통하여 그냥 지나쳐 버릴수도 있었던 감사했던 일들을 상황을 되새기게 하여 얼마나 은혜가운데 나날을 보내고 있음을 새삼 깨닫게 되었다.

예전에 칭찬노트를 적은적이 있었다.

칭찬에 각박해지는 시대에 그무엇인가 칭찬할만한것을 찾아서 반드시 칭찬해주는것을 글로 남겨두는것인데 이처럼 하면 상대방을 배려하게 되고 관대하여진 마음을 갖게하는 효과가 감사일기에도 마찬가지로 느끼지 못했던 감사함을 느끼게 만들어주고 마음에 품고 있던 고마움을 감사함으로 글로 표출시켜 일상생활이 감사의 나날로 변모해가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에 긍정적이고 행복한삶을 만드는 열쇠를 감사일기에서 찾게해주는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