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 감정 수업
찰스 스탠리 지음, 김진선 옮김 / 아드폰테스 / 2015년 4월
평점 :
품절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니고 있는 두려움,원망,죄책감,절망 등의 영향으로 인한 희,노,애,락의 감정을 어떻게 다스리느냐에 따라 자신의 인생을 책임지는 모습도 달라질수 있다.

그러기 때문에 하나님을 영접한 그리스도인들이 세상적인것을 추구하며 자신의 세상을 꿈꾸는 비그리스도인들과 어떻게 감정을 다스리는 방법이 달라야할지가 중요한 대목이다.

마침 "용서"와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법"이란 저서를 통하여 낮설지 않은 미국 애틀란타에서 30여년동안 제일침례교회의 담임목사로 시무해오신 찰스 스탠리목사님은 그의 저서 "크리스천 감정 수업"을 통하여 세상에서 도전받는 영향으로 감정에 기복이 쌓일때 이를 어떻게 지혜로이 통찰력있게 극복해나가야 할것인지를 성경말씀속에서 독자들로 하여금 스스로 해결을 얻을수 있도록 총10장에 걸쳐서 살필수 있었다.

자신의 마음이 하나님보시기에 합당하게끔 감정으로 체험하는 요소들을 스스로 되돌아보는 기회와 목장교회에서도 성경공부하는데 신앙점검하는데 적용하기 좋은 코너도 첨부되어 있었다.

평상시에는 의식하지 못하고 넘어가던 순간들도 살아가면서 감정의 기복이 쌓일때 어디서부터 신앙적으로 해결해 나갈것인지 무엇보다 성경말씀과 연계하여 크리스천으로써 함께 생각해보도록 하는점이 의미있는 시간을 갖게 하였다.

감정조절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세상으로부터 지배당할수도 있고 인생역경을 털고 살아가게 한다는 점에서 크리스천의 감정을 다스리는 학습서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