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잘 먹히는 공감 실전화술 - 인간심리를 기초로 한 이기는 말연습
하코다 타다아키 지음, 안양동 옮김 / 리텍콘텐츠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인간관계에서 가장 중요하면서도 마음대로 되지 않는일중 하나가 자신이 뜻하는 바를 오해없이 전달하므로써 상대방의 마음을 설득시키는 것이라
할수있다.
하지만 자신부터 의도하지 않게 경계를 먼저하고 긍정적인 말보다는 부정적인 말이 앞서게 되는 현대인들에게 인간심리현상에서 마음한켠에 호의적인
인상을 심기워주는 사람에게 마음의 문을 열게되는 "치알디니 법칙"에 이르기까지 의사전달하는데 있어서 다양한 행동패턴을 살피게 하므로 상대방과
라포를 형성시키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칭찬과 선물하기 그리고 불필요하다고 생각할수 있는것도 상대방을 배려하는 이미지를 주도록 질문하기와 보여주기
아이디어와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호감을 주는 실전화술로 상대방과의 마음에 가까이 다가가는 대화기법을 소개하고 있었다.
특히 인상적인것이 대화할때 말로 맞짱구쳐주는것도 좋겠으나 말하기보다는 들어주므로써 언어적인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므로 비언어적인 것에 까지
확장시키는 것이 효과가 있음을 인식시켜 주었다.
뿐만 아니라 뜻하지 않게 상대방이 거절하려는 반응에 부딪히게 될경우 섭섭한 여운을 남기워 서먹서먹한 분위기가 될수도 있는점을 거절받더라도
최상의 화술로 이끄는 리턴법과 설명법, 인정법과 부정법,질문법을 함으로써 직설적으로 보이더라도 오히려 신뢰도를 높일수 있다고 나타내주고
있었다.
상호간의 공감을 부르는 실전응용 Work Book 24가지 에서는 미터링,튜닝,매칭을 유지한후 한마디를 추가하는 기법의 화술은 실전예문과
더불어 스스로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대화하는데 실수없도록 준비할수 있게끔 부록으로 실전화술할수 있게끔 실려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