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에서 홍수까지 - 양승훈 교수의 아주 특별한 창세기 주해
양승훈 지음 / 도서출판CUP(씨유피)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나님께서 창조하심으로 직접개입하시고 하나님의 의를 나타내심을 창세기란 성경전서를 통하여 접할수 있는데 천지창조와 인류의 죄악, 그리고 문명의 기원과 노아의 홍수에 이르기까지 창세기 1장 에서 9장에 이르기까지 성경적 견해를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이 자칫 성경이해에 오류를 가져와 해석할수 있는 우려를 성경본문을 중심으로 성경원어와 창조론에 대한 과학적지식 그리고 신학적견해 어느것에 편중되지 않도록 하나님의 뜻하시고자 하는바를 "창조에서 홍수까지"라는 양승훈박사의 저서를 통하여 창세기주해로 살펴보게 되었다.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증거하려다보며는 감성과 과학이라는 그림자에 성경의 참모습이 자신도 모르게 가리워지는 부분들이 많았다.

나에게는 노아의 홍수가 대표적인 예라 할수있었는데 미쳐 깨닫지 못했던 부분들을 사건과 도표, 원어의 뜻을 성서고고학적인 분야로 함께 읽으며 창조영성을 느끼게 하는 창세기의 글이었다.

하나님의 역사하심이 보지않고 믿는 위대한 믿음이상으로 과학이라는 도구로 오감을 통하여 믿고자하는 비그리스도인들에게 이성과 감성으로 영성을 설득력있게 이끄는 전도방법의 일환으로 소중하게 쓰일수 있는글 이었다.

하나님의 흔적을 막연하거나 대략적으로 혹은 엉뚱한곳에서 찾을것이 아니라 성경내에서 언약의 증거를 확인함으로써 하나님의 창조섭리를 깨우치게 하는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