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 혁명 30일 - 미국 최고의 웰빙 리조트 "캐년 랜치"의 30일 뇌 개선 프로젝트
리차드 카모나 지음, 이선경 옮김 / 처음북스 / 2014년 7월
평점 :
절판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예전에는 느끼지 못했던곳 까지 몸의 한두군데씩 불편해지는것을 느끼게 된다.

노령화사회를 살아간다고 해서 반드시 건강한삶에서 괴리감을 느끼게 하는것만은 아니다.

어떠한 정신세계를 지니고 생활습관을 잘유지하느냐에 따라 오히려 젊은사람들 못지않는 건강한시간을 누릴수가 있기때문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마인드컨트롤을 이끄는 두뇌작용에 따라 육신의 건강이 좌우될수가 있는것임을 미국에서 캐넌 랜치연구소 소장을 맡고있는 리차드 카모나교수님은 "두뇌혁명 30일"이란 그의 저서를 통하여 뇌로부터 발생하는 역활이 성격과 저마다의 세계관, 그리고 건강에 이르기까지 얼마나 노화과정에 결정적인 역활로 작용하는지 말하고 있었다.

뇌 건강에 어떠한 요소들이 영향을 미치어 작용할수 있는지를 PART ONE에서, 보다 향상된 건강과 관련된 두뇌작용을 어떻게 해야할지 건강관리적 차원을 PART TWO 에서 서술하고 있었으며 뇌의 건강을 위해서 개선할사항과 예방을 어떻게 하는것이 효율적인지를 총 3부에 걸쳐서 증상,약물,식품,생활습관에 이르기까지 건강에 관한 관심도가 날로 높아져가고 있는 오늘날 막연하게만 느껴질수도 있던것을 다양한 요소들을 뇌건강 프로그램에 적용시켜 전통요법과 대처요법을 함께 살펴봄으로써 두뇌의 건강유지를 하는데 독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글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