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이름이 뭐예요? - Who am I?
김세준 지음, 김미진 그림 / 매직하우스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세상에서 가장 소중한것이 무엇이냐고 물으면 나름대로 손꼽으려 하겠지만 자기자신인것은 두말할나위가 없다.

하지만 각종 매스컴에서 나오는 경제적,대인관계적인 영향으로 압박감을 견디지 못하고 목숨을 내던지고 마는 인명경시사상은 안타까운 현실이다.

그럼에도 내가 존재하기에 이세상이 중요하므로 내가 속한 공동체가 소중한것임에도 불구하고, 내가 이세상의 구성원으로 어떠한 의미가있는지를 먼저 생각하는 모습을 이책은 씨앗을 비유로 자신의 정체성은 무엇이며 내가 살아가는데 존재의미를 알고 싶어하여 장차 미래에 대한 의구심을 가지며 나비와 함께 여행하는것을 보여주는 동화였다.

자신에게 앞으로 다가올 날들을 생각하며 씨앗과 나비는 세상여행을 경험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자기위주의 생각이 절대적인것이 아님과 자신이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다른 세계의 상대방입장에서 삶의 의미를 깨닫는 가운데 인생의 아품과 불안, 외로움과 기다림을 마지막으로 나비의 죽음을 통해서 자기자신의 삶을 찾아간다.

애벌레,나무,나비와 같은 소재로 저마다의 인생을 생각하게 하므로써 어른동화이나 나이별로 생각할수 있는 여지가 있어 바쁜생활가운데 있는 현대인들에게 삶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들을 갖게 해주어 자존감을 갖고 행복을 누려야할 이유가 바로 자신에게 있음을 보여주고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