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 최고의 선택 - 룻기 김양재의 큐티 노트
김양재 지음 / 두란노 / 2013년 12월
평점 :
판매중지


평상시에는 느끼지 못했을지라도 결정적인 순간에는 선택이라는 기로에 놓이는 때가 있다.

선택이라는 찰라의 순간으로 말미암아 다가올 성취가 달라지기에 이순간의 시간을 주님과 함께 해야함은 말할나위가 없다.

사람은 누구나 이기심과 편견,욕망에 사로잡혀 살기쉬운지라 세상사람들의 눈에 절망적인 상황이라면 자신앞에 놓인 역경들을 사랑과 신앙으로 극복해나가기란 결코 쉬울수가 없다.

룻은 남편인 엘리멜렉이 죽으므로 이방인인 동시에 과부가 되었음에도 자신의 가정속에서 신앙과 절대적인 효도로 훗날 다윗의 할아버지 오벳을 나음으로 결국 다윗과 예수의 여성조상으로 이르게 된다.

어려운 환경속에서 베푸시는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였던 시어머니와 며느리 또는 비천한 여인을 살피시는 하나님의 사랑이야기를 룻기에서 볼수있었다.

개교회주의가 만연한 오늘날 예배의 처소를 휘문고등학교 강당을 사용하다가 얼마전 판교에 성전을 마련하면서 물질주의에 물들어 자유롭지 못하던 한국교회에 신선한이미지를 보여주었던 우리들교회에서 시무하시는 김양재목사님은 "내 인생 최고의 선택"이라는 저서를 통하여 하나님과 축복의 통로에 들어서기 위해서는 자신이 지니고 있는것에 미련을 갖지않고 내려놓을줄 아는 결단에서 최고의 선택이 시작된다고 말하고 있다.

자신이 살아가는데 있어 어떠한 환경에 접하게 될런지 예측할수는 없지만 환경을 따라가는 삶은 실패하지만 오직주님만을 선택하고 여호와 하나님것을 추구하고 충실하는 삶은 성공할수 밖에 없음을 4장에 걸친 룻기말씀을 통하여 볼수있었다.

어떤상황에서도 진정으로 감사할줄 알고 생명의 길을 선택하여 주님께로 충성해야 되는것과 하나님나라를 누리는 안식, 인간관계의 모든만남이 주님의 뜻하신 계획아래에 있는것을 깨닫게 하는글로 설교말씀을 큐티방식으로 독자들에게 적용할수 있게끔 구성되어 있었다.

누구나 인생에 절망적인 순간을 접할수 있으나 그러한 순간을 축복으로 바꾼 은혜의 이야기로 고통은 어둡고 긴터널이지만 반드시 끝이 있으며 룻이 하나님을 선택하였듯 주님과 동행할때 은혜의 결실을 저마다의 삶속에서 맛볼수 있음을 나타내는 글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