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관점 - 생각의 근육을 키우는 신앙 습관 길들이기
김병태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세상을 살아가노라면 자기마음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미쳐 뜻하지 않던일로 인하여 곤경에 빠지게 될때가 종종있게 된다.
평상시 입으로 하나님을 말하던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이라도 이러한 상황에서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셨을까를 생각하며, 늘 하나님이 항상 동행하심에 안위를 받고 행동함으로 옮겨 어려운순간을 넘기는 부류와 힘들고 어려운 역경을 인간적으로 생각하고 좌절해버리고 마는 부류들로 같은 상황과 실체를 하나님관점과 인본주의적인 관점으로 주일이면 교회에 출석하는 기독교인들에게도 나타남이 예외가 아닌것을 볼수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춤추는 예배자 솔로몬의 축복"과 "회복 레시피"등 낮설지 않은 여러저서를 저술하신 성전교회에서 시무하시는 김병태목사님의 "관점"이라는 저서를 통하여 신앙생활하는 가운데 습관적으로 세상의 모든일들은 하나님의 입장에서 바라보아야 하는 바라봄의 신앙을 말씀하고 있다.
관점,견지,해석,양식등과 같은 단어들에 촛점을 맞추어진 글들로 인하여 딱딱하게 느껴질수도 있겠다는 책읽기전의 선입관과는 다르게 신앙생활하는 가운데 자연스럽게 습관화되어 삶의 시간속에서 영성훈련화되어 있을때만이 구지 의식하지 않더라도 그리스도인이라면 당연히 하나님이 추구하는 가치와 성품을 따르게 되고 그럴때야 비로소 자기앞에 닦친 어떠한일들도 주님께서 원하시는 바대로 해석하고 결정할수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
신앙생활을 한다지만 늘 하나님과 소통이 이루어질때 감사할것을 감사할줄 알게되고 힘든일을 긍정적으로 생각할줄아는 마인드가 형성되기에 어떠한 관점으로 세상을 보느냐에 따라서 궁극적으로는 그사람의 인생까지도 달라지게 된다는 사실을 깨우쳐주고 있다.
그리스도인이라면 받아들여야할 사고로 하나님의 견지에서 사고하는것이 신앙생활하는 가운데에서 좋은게 좋은것이라는 인본주의적 사고를 이겨낼수 있음을 총 3장 12절에 결쳐서 서술해 나가고 있다.
오늘날 교회를 지키고 이끌어가야할 하나님의 자녀들이 눈앞의 불편함과 어려움을 두려워하고 피하려는 현실을 탈피하여 하나님의 것이라면 힘들더라도 인내하며 가치를 알아야 한다는 메시지를 던져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