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새로운 길을 가는 사람 ㅣ 조정민의 twitter facebook 잠언록 4
조정민 지음, 추덕영 그림 / 두란노 / 2013년 11월
평점 :
힘들고 어려운일들이 반복되는 나날의 시간속에서 지치고 낙담할수 있기에 장차 자기앞에 나타날수 있는 밝은길을 내다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현실에 베이직교회에서 시무하시는 조정민목사님이 트위터에 올리셨던 글들을 저마다의 삶속에 적용시키어 독자들로 하여금 언제나 동행하는 주님을 인식시킬수 있도록 자기앞길을 생각하게 하는 잠언록 네번째 이야기인 "새로운 길을 가는 사람"에서 접하게 하여주고있다.
자칫 행복,사랑,감사들을 잊고 좌절하기 쉬운 순간의 감정들을 미쳐 깨닫지 못했던점을 새로운길을 모색하게 함으로써 그길에서 새로운힘을 얻고 자신에게 문제가 있다면 그것이 무엇인지를 짧지만 의미심장한 글로써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읽을수 있도록 총7장에 걸쳐서 수록되어 있었다.
인생을 살다보면 쉽고 편한 일들만 일어나는것은 아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전혀 예측할수 없고 험난한 일을 만날수도 있기마련이다.
사건사고에 따라 우왕좌왕하는 삶을 살아서는 안되기에 자신에게 맡겨진 일에 기본부터 충실하며 매순간을 인내력을 가지고 사는것의 중요함을 보여주고 있었다.
삶의 지혜에 관한 것이라면 심도있는 글귀와 장문의 글들로 이뤄진 서적들을 연상하게 되지만 이책은 거리감없이 쉽게 접근할수 있는 글들로 이루어져 있었다.
스마트폰의 한번보고 지나칠 소중한 글들이 성숙한 삶으로 이끄는 새로운길로 비유하여 지루한삶이 아닌 항상 시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생활에 임하도록 곁에 놓고 보기에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