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있게 품위있게 - 나는 이렇게 나이 들고 싶다
김봉국 지음 / 센추리원 / 2013년 10월
평점 :
품절


사람의 인생사이클을 볼것같으면 무한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지만 성급하고 성숙되지 못한 10대 20대를 지나 점차 자기자신이 어떤삶을 살것인지 청사진을 그리며 일생중 가장 활기차고 역동적으로 활동하며 스스로에게 책임을 질줄 알게되는 30대를 지나게 되며 자신이 걸어온 발자취를 되돌아 보는 시기가  40대라는 말을 얼마전까지해도 어렵지 않게 들을수 있는 말이었다.

하지만 오늘은 세계에서 노령화사회로 접어드는 속도가 일본다음이며, 노인우울증이 OECD에 속한 나라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보도를 매스컴을 통해 접할만큼 노령화되는 가운데 어떻게 나이를 먹는데 적응하며 살아야할지 생각해봐야할 현실이다.

언제부터인지 자신의 나이에 걸맞는 행동을 하며 한걸음 더나아가 자기긍정의 삶을 누릴줄 알아야 되는 시대에 살고있는 것이다.

하지만 말처럼 나이에 걸맞는 모습으로 보이지못하는 현실에서 행복기업연구소의 김봉국대표는 "멋있게 품위있게"란 그의 저서를 통하여 나이먹더라도 어떻게 해야하는것이 평생젊을수 없는 나이를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경영해 나가므로 멋있게 보낼수 있는것인지 보여주고 있다. 

멋있고 품위있게 사는것은 자신이 어떤환경에 처해있더라도 긍정의 삶을 살아야 된다는 것인데 스스로를 믿고 자기가 원하고 바라는것을 이루며 사는것에 달려있다고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기를 긍정하되 상대방을 인정해주며 자기귀에 거슬리는 말도 도움이 될수있기에 받아들일줄 알아야 되고 아무리 나이들어도 젊은 사람들처럼 무엇인가 배우는 자세로 살때 분노와 후회하는 삶에서 그만큼 멀어질수 있음을 말해주고 있었다.

구체적인 인생경영법을 총5장에 걸쳐서 나이먹더라도 자기관리를 잘하므로써 명품인생일 살아야 함을 일깨워주어 나이로 인해 기회가 지나갔다고 후회와 포기,체념하는 마음을 성공적인 삶으로 이끌어주는 글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