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옴니, 자기사랑으로 가는 길
존 페인 지음, 최지원 옮김 / 나비랑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품절
바쁜 나날속에서 자가관리차원이든 다른사람을 의식하는데서 작용한 것이든, 인격의 개별성을 억제하며 자기가 처한 공동체에 적응하려 하는 현상은 어렵지않게 볼수있다.
이기적인 마음이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가짐으로 변화될수 있다면 일면적으로는 긍정적으로도 볼수있겠으나, 자기삶의 변화되는 모습을 자기에게 주어진 시간속에서 경험하는 사건사고가 진정한 자아를 깨닫게하고 자신의 존재성여부를 사랑에서 도출되는것이 중요함을 일깨우고 있다.
단한번의 일생을 살아가는기회에 세상에서 중요한것이 많으나, 정작 제일 중요한것이라면 자기사랑임을 나타내는것으로 이웃사랑을 내몸처럼 사랑하라는 그리스도사상과 公개념을 내머리속에서 떠오르게 하여 충돌하게 하였다.
진실을 추구하기엔 진실자체가 가장 가까운 내안에 있음과 그것이 자기사랑으로 표출되어 자기확장이 사랑,건강과 웰빙,풍요,창조력을 통하여 삶을 다채널화해야한다고 말하고 있었다.
살아가는 가운데 어려움을 맞이하게 될경우 위축될수있는 삶에서 창조적삶으로 전환시키겠다는 의지가 삶의 원동력이 될수있음을 깨닫게 하는시간이었다.
자기개발서,영성서적이나 심리학에 관련된 개념이 얽혀서 이해하는데는 다소 난해하였던 부분들이 있던게 사실이었지만 진정으로 자신의 삶이 힐링하게 할수있음은 자신의 의지와 사랑으로 기쁨을 창조하여 삶의 전환을 가져올수 있다는 의미를 심어주는 글들이 총18장으로 구성되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