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혈의 능력
메어리 K. 백스터 지음, 김유진 옮김 / 은혜출판사 / 2013년 2월
평점 :
사람들은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직접 눈으로 보고 확인하는 경향이 있다.
도마역시 예수님의 옆구리에 생긴 창자국을 손으로 확인하고 믿으려는 케이스였다.
죄악된 세상을 구원하시려는 하나님의 은혜를 예수그리스도의 흘리신 보혈을 통하여 보여주시므로 이것을 믿는자는 하나님나라를 맞이할수 있는 능력을 얻게되기에, 보지않고 믿는자는 복되다는 말씀처럼 보혈의 가시성여부에 중요함이 있는것이 아니라 보혈로 말미암아 죄씻음을 얻게하고 구원에 이르게 됨을 메어리 K.백스터 목사님의 "보혈의 능력"이란 저서에서 보혈의 능력을 믿어야 하는 이유와 보혈이 신앙생활가운데 부여하는 중요한 의미를 13장에 걸쳐서 편제하여 보여주고 있다.
고난가운데 흘리신 예수님의 보혈이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새생명을 얻게하여 주셔서 구원을 성취해서 변화되고 치유되는 본질적인 원리를 나타내고 있다.
그리스도를 영접했다고 하지만 세상사람들과 차별화되지 못한 모습속에서 미쳐 깨닫지 못한 원리들로 의롭고 거룩하게 하는 능력이 보혈의 능력으로 부터 나오는 것임을 상기시켜 주었다.
주님께서 죄인된 인류를 위하여 고난을 받으시며 흘리신 보혈로 대속하여 주신것을 생각할때 세상속에서 살아가면서 겪는 고난을 감사함으로 받아들이게 이끌며 하나님의 역사가 오늘날 일어나게 함을 말하고자 하였다.
예수님의 보혈만이 치유의 능력으로 세상과 경계를 이루는 유일한 방편임을 각장 테마의 특성을 살리는 영성신앙서적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