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내려놓기 - 깨달음을 주는 74가지 이야기
황통 지음, 최인애 옮김 / 책만드는집 / 2013년 2월
평점 :
절판


오늘날 사람들은 이세상의 모든것을 자신이 보고싶은대로 보고,생각하고 싶은대로 생각하고,유리한대로 판단하려는 경향이 있다.

저마다의 삶속에서 어려움과 즐거움이 함께 수반하기 마련이지만 즐거움보다는 어려웠던일을 크게 부각시키서 생각하게 되고, 감사한일도 많이 접하고 있으나 힘들고 괴로움속의 일에 더 치중하다보니 정작 자기자신을 제대로 살피지 못하고 다른사람이 지니고 있고 행하는 것들을 더 동경하려는 경향이 농후한것이 현대인들의 특성중 하나라 할수있다.

자신이 갈망하는 일이나 애타게 생각한 문제의 해답이 머지않은 곳에 있음을 대만을 비롯하여 동남아시아에서 자유기고가로써 활동중인 황통은 "깨달음을 주는 74가지 이야기 생각 내려놓기"라는 저서를 통하여 생활중에 언제라도 마주칠수 있는 일들을 명제로 내걸고 바쁜일상생활중에서 생각해보게끔 4part에 걸쳐서 내자신을 되돌아 보는 들을 74가지이야기로 엮어서 보여주고 있다.

거울속의 외적인 내가 아니라 인간적인 속성으로 스스로가 정작 자신이 누리고 있을 행복,만족,감사등을 삶속에서 참의미를 깨우치게 함으로 항상 자기욕구에 내것보다는 남의 것을 바라보던 시야를 나자신이 걸어가는 길이나,내삶의 잘못이 어디에 있는지, 정작 자기자신이 두려워하고 있는것이 무엇인지,이세상에서 제일 존귀한 존재가 나라는 사실을 확인시켜주는 글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