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수님과 사귀라 - 예수님과 하나 되기 위한 25가지 영적 멘토링
유해룡 지음 / 두란노 / 2012년 10월
평점 :
품절
하나님의 자녀라며는 언제,어떠한일이 있더라도 늘 주님과 동행함을 인식하며 입으로 주님을 시인하고 자기자신을 내려놓을줄 알아야 할뿐아니라 가장 중요한 자기스스로를 회개한만큼 주변이웃에게 사랑을 베푸는 자라 할수있다.
이러한 것이 교회의 강단에 맏겨진 사명으로 선포하며 깨우침을 일깨우게 하는것인제 오늘날 설교말씀은 성경귀절을 놓고 설교자가 하려는 말을 세미나식으로 전개해가는 경향이 오래전부터 있어왔다.
설교말씀중에 예수님과 보혈과 부활의 세가지중 한가지라도 빠져있다면 결코 설교라고 할수없다고 충현교회 고김창인목사님의 말씀이 이따금 떠오르게 하는 대목이었다.
마침 자기생활에 주님을 영접하며 예수님과 하나로 어우르게 하는글을 유해룡목사님의 저서"예수님과 사귀라"라는 25가지 영적 멘토링을 통하여 접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예수님과 하나되는 삶을 살기위해서 내자신이 어떻게 바뀌어야 하며 삶의 주인공이 누구인지를 생각하는 part1과 그리스도인과 비그리스도인들의 구별된삶을 위해 내가 예수라면 어떻게 주님과 교통하며 닮아가야 하는 삶을 살수있는것인지를 part2에서 그리고 예수님과 하나된삶에서 나에게 어떠한 능력을 주셨으며 경험할수있는지를 part3에서 25개의 설교말씀을 통하여 영성신앙을 인도하는 서적이었다.
예수님과의 만남과 어우러져서 하나되는 삶을 성경말씀에서 유추하여, 평신도교육을 받았음에도 신앙생활속의 갈등을 겪었던 문제들을 문제제기하고 확답을 얻어서 생활속에 기쁜소식으로 다가오던 예수님이 나와 어떠한 관계이며 어떻게 소통할수 있는지와 그런나에게 어떠한 은혜를주셨는지에 대한 확신을 갖게해주는데 의미있었다.
살아가는데 좋은말을 설교시간에 듣는것이 중요하지 않은것은 아니지만 하나님의 은혜속에 본질적으로 내자신이 어떤사람이 되어야하며 어떤사명을 지니고 있는지 감사한은혜로 내자신이 변하는 모습을 예수님이라는 글자와 함께 시작해서 끝을 맺는 지침을 이책에서 보여주고 있다.
예수님과 하나되지 못할때 극단적으로 나와주님이 아무런 관계가 없음을 삶속에 연이어 느끼게 하여 세상속에서 지친영혼이 주님께 고백하는 가운데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하리라 는 말씀이 삶의 현장가운데서 부활의 신앙으로 몸부리치게하여 새로운 힘을 얻을수 있는글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