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연출 심리학 - 나를 더 돋보이게 하는 지피지기 시리즈 13
고이즈미 쥬조 지음, 신주혜 옮김 / 지식여행 / 2012년 8월
평점 :
품절


어떤일이라도 하는데 있어서 관리가 중요하다고 말하고는 한다.

하지만 정작 자기자신에 대한 관리는 몸소 중요성에 비해 신경쓰지 못할뿐 아니라 중요성을 피부로 느끼지도 못하는것이 현실이다.

자기자신을 남에게 돋보이려며는 겸손한 언행도 중요하지만 효율적인 방법으로 나타내는것 역시 중요하기에 흔히 면접시험볼때 자기자신을 나타내는 네가지기준으로써 스스로를 잘 나타내는 신(身),언(言),서(書),판(判)을 신경쓰게 되어 외모에서 부터 다른사람이 내안에 들어오지 않더라도 자신을 좋은모습으로 잘 알리고 좋은 이미지 관리하려 하게 마련이다.

일상생활에서 매일같이 부딪히게 되는 사람들에게 역시, 이에 버금가는 기준치로써 대인관계에 있어서 자기자신을 제대로 드러내고 그러므로써 자신을 단순히 나타내는데 그치는것이 아니라 스스로가 자존감을 느끼며 자신의 가치있는 인생을 영위할수 있는 지침을 말하고 있다.

고이즈미 쥬조의 "나를 더 돋보이게 하는 자기연출 심리학"에서는 6가지 부문으로 나누어 자기연출 테크닉을 일러주고 있다.

자기자신을 이미지관리하는데 있어서 다른사람과의 대화기술,대인관계에 있어서 보다 신뢰감을 주는 경청하는 모습,스스로의 존재감을 나타내는 커뮤니케이션,인간관계에 있어서 자신에게서 느끼는 매력포인트를 활용하는 기술, 잘못된 연출은 가급적 피해야할 방도와 자신이 미쳐 깨닫지 못했던 점들을 일러주어 언어적 또는 비언어적인 의사표현을 망라하여 실질적으로 자기생활에 적용할수 있도록 나타내주는 글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