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통 기독교교리 - 한 권으로 끝내는 쉬운 조직신학
이상화 지음 / 카리스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신앙생활을 하다보면 누구나 한번씩 난관에 부딪히게 되는 경험을 하게 된다.

오묘하고 거룩한 하나님말씀을 아멘으로 받아들이지만 혹 성경말씀에 의문점을 갖게되는 경우가 대표적이다.

이럴때 필요한것이 체계적이고 확고한 성경말씀의 이해를 뒷받침해주는 교리라 할수있다.

하지만 교리하는것의 단점이 자칫 교리를 펴내는 사람이나 받아들이는 사람이 인간적인 사고에 치우치게 된다면 자기자신도 모르는사이 특정 도그마에 파묻히게 되는 우려를 낳게된다.

뿐만 아니라 개신교의 많은 교단마다 기본적것에는 일치한다지만 교단자체의 특유한 교리가 있기 마련인데 이런것이 순수한 복음을 받아들이게 하는데 걸림돌이 될수있는 문제점도 있는것이 사실이다.

이처럼 반드시 필요성을 느끼면서도 우려를 낳게되는 것을 이상화박사님의 "관통 기독교 교리"라는 교회입문서를 통하여 기본적인 신앙을 뒷받침해 주고 있다.

어려움없게 이해의 폭을 넓혀줄뿐만 아니라 교리를 다루는 서적임에도 특정 교단의 교리에 치우치지 않고 균형있게 논리를 전개해 나가고 있어 조직신학이라면 신학을 공부하는 신학생들도 어려워하고 많은 질문거리를 갖게함에도 불구하고 교회론,성삼위일체론,구원론.종말론 등에 이르기까지 9장에 걸쳐서 독자들 스스로 책내용을 확인햐여 쉽게 접근할수 있도록 편제되어 있어 신자들이 기본적으로 숙지하고 바로 신앙생활을 할수있도록 인도하여주는 평신도 기독교교리 서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