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나님 나라 비전 매핑 - 사도행전의 지평을 여는 여행
이동원 지음 / 두란노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이동원목사님이 15차례에 걸쳐서 교인들을 이끌고 성지순례를 다녀오신만큼 성지라는 거룩한 장소가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에게 의미하는 바를 말해주는 글일것이라는 이책을 접하기전 나의 선입관과는 달리 책에담긴 또다른 중요한 의미가 있었다.
하나님의 백성이라면 늘 염두에 두고 있어야할 하나님나라에 촛점을 두어 신약성서 사도행전의 흐름을 따라 세상속에서 살아가면서 취해야할바를, 하나님나라를 누리며 건설해야할 길을 여행자의 나침반처럼 진정한 제자도로 방향제시해 주고있다.
하나님나라 라고하면 주님이 계신 하늘나라와 주님의 몸된교회 그리고 저마다의 마음속이라고 할수있는데 이와같은것을 시중에 나와있는 하나님나라에 관한 신학적접근이 아닌 평신도들의 삶가운데 2,000년전 성령님이 이끄시는 예수님의 제자들 모습속에서 민족을 치유하고 세상을 변화시켜야 함에 있어 미쳐 깨닫지 못하는 가운데 세상사람들 보다더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애매모호한 태도로 하나님과 함께 하려는 모습을, 전도자로써 사도행전의 제자된삶을, 오늘날 현대인들을 위한 그리스도인의 제자된 삶으로 투영시켜주고 있다.
아는것과 깨닫는것이 다르고 성경말씀을 열심히 들었으나 실생활에서 제대로 행동으로 옮기는것이 다른문제점들을 성경말씀과 성지 그리고 각종예화를 함께 입체적으로 생동감있게 적용하여 이시대의 신사도행전에 돌입하여야 함을 일깨워주고 있다.
기도로 인한 성도의 영성생활과 진정으로 자기자신이 낮아지고 밀알이 되었던 이땅의 감사했던 한국교회사에 관련된 글을 읽는도중 내가 청년시절 섬기었던 새문안교회 설립에 관해선 남다른 느낌이었다.
그리스도처럼 말하고 생각하고 어려운일이 자기앞을 가로막을때 기도하며 도전할때 제자된 삶이 될수있음을 성서속의 인물들을 살펴보게 해줌으로써 내자신의 모습을 되돌아보게 되었다.
하나님나라가 대수롭지 않게 넘어갈수있는 가정에서부터 시작되는것임을 상기시켜 자녀와 부모관계가 그리스도안에서 진정한 멘토와 멘티가 되어야 함과 가정뿐 아나리 이웃과의 관계도 회복하여 cell목장교회의 중요성까지 서술해줌으로 하나님의 꿈을 꿀때 인생전환이 되는 계기가 마련되어 선교비전을 꿈꾸며 이끄는 지침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