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가와 성령님에 의한 삶
조태성 지음 / 베다니출판사 / 201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밤에 창밖을 내다보면 빨간십자가들이 수놓은 모습이 좋지만 일상생활속에서 그리스도인임을 구분하기란 쉽지않을뿐만 아니라 손가락질 받는경우도 종종볼수 있다.

교회에 다니면 무엇인가 다를것이라는 기대치가 작용한탓도 있겠지만 그보다는 교인으로써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는 행동이 알게모르게 나자신부터도 예외가 아니라는데 문제가 있었다.

조태성목사님은 "십자가와 성령님에 의한 삶"이란 저서를 통하여 하나님을 섬기는 것이 하나님의 은혜를 만끽하며 십자가와 성령님의 능력에서 신앙생활하는 가운데 회복해야 함을, 예전 설교말씀이 여러사람들이 두루 숙지할수 있게끔 간증과 더불어 재구성하여 2부로 나누어 편제하여 내놓았다.

자기스스로 올바른 신앙자세라 생각하고 있는것이 자칫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에 걸림돌이 될수도 있는점을 끄집어주므로써 나자신도 주일은 하나님께 온전히 드려야 하는 시간이기에 어떠한 예외도 통하지 않는다는 생각이 인간적인 사고에서 나올수도 있음을 깨우쳐주었다.

하나님은 독생자 예수그리스도를 이땅에 보내어 인류의 죄를 사하여 주셨고 그은혜를 오늘도 변함없이 보혜사성령님을 통하여 역사하는데도 불구하고 하나님이 화나셨다고 두려워 하는점, 이기적인 초보신앙에 머물러 안주하는점, 교회생활에 충실한다고 가정과 이웃을 제대로 돌보지 않는 주변에서 볼수있는 사례들, 그리스도인의 결혼관과 인생의 진로등과 같은 건전한 신앙생활에 이르기까지 신앙생활의 년수와 관계없이 주의해야할점들을 밝혀주어 독자들 스스로의 모습을 되돌아 보게끔 하므로 주변 형제자매님들께 두루 추천하고픈 평신도 영성훈련 서적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