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소년을 위한 세계경제원론 03 : 경제 주기 ㅣ 내인생의책 청소년을 위한 세계경제원론 3
바바라 고트프리트 홀랜더 지음, 김시래.유영채 옮김, 이지만 감수 / 내인생의책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TV뉴스나 신문과 같은 대중매체를 통하여 어렵지않게 경제시사를 접할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접하는 기회만큼 자녀들의 이해에 도움을 줄만한 책자가 주변에서 얼른 찾아볼수 없었다.
경제학과 관련된 서적이라면 이론위주로 엮어져 있으므로 실제 눈에 띄는 일상생활에서 어떠한 연관성이 있는지...얼른 실감할수 없는것이 사실이었다.
바바라 코트플리트 홀랜더의 "청소년을 위한 세계경제원론 3편"은 이와같은 경제적상식과 동떨어질수도 있는 문제를 청소년들 대상으로 깊이있고 많은분량의 내용이 아니면서 살아가는동안 일어나고 있는 사건들을 예로 들어가며 설득력있게 실리어있어 경제와 청소년들과의 결련관계를 상기시키고 국내경기뿐 아니라 국제경기에도 눈을 돌리게 하여 무관하지 않음을 보여주어 글로벌경제에 대한 상황을 파악하게 해주고 있다.
경제와 관련된것은 읽을때는 이해하고 넘어갈수 있으나 읽고난후에 정리가 안될수 있는점을 단원마다 도표와 정리모음, 그리고 용어정리를 함께 볼수있도록 독자들에게 배려해주고 있는점이 좋았다.
책을 읽을대상이 청소년이라고는 하지만 구태여 청소년뿐 아니라 시사상식적인 면에서는 어른들도 읽기에 더없이 용이로운 경제상식도서로써 경제라며는 주머니속 용돈위주로 생각하기 쉬운나이에 경제를 통하여 삶에 대한 안목을 넓혀주는데 의미있기에, 자녀를 두고있는 부모들에게 함께 읽기를 권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