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선물이다 조정민의 twitter facebook 잠언록 2
조정민 지음 / 두란노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의식적으로 혹은 무의식적으로 자신의 외모를 거울을 통하여 들여다 보면서 정작 자신의 모습에 대하여는 심사숙고하기가 쉽지않다.

그러한 연유인지 어떤 일이던지간에 원인과 해결책을 밖에서 찾고자 하는 인간의 어리석음에 정작 문제점을 찾지 못하고 결국 다른사람을 탓하고 원망하는 모순된 삶을 되풀이하고 있기에 예수님도 이땅에 오셔서 제일먼저 선포하신 말씀이 너자신의 죄를 회개하라고 하셨다.

아무리 좋은말과 글들을 들려주고 보여주어도 스스로의 문제를 파악못한 나머지 오래전 모교회에서는 내가 죄인이로소이다 라는 표어를 내걸었던 기억이 난다.

마침 "인생이 선물이다"라는 책을 통하여 조정민 목사님이 폐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하여 공유하고 있던 삶에 있어 지혜로운 글들을 10부로 나누어, 자기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이며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의 마음을 다스릴수 있어야 되는 것임을 깨우치게 하고 있다.

모든것이 자기자신이 어떠한 자세로 임하느냐에 따라 자신의 일상생활이 달라진다는 것을 말하여주고 있다.

감사할것을 감사할줄 알아야 하며 세상속에서 살아가는 시간속에서 보다 성숙된 삶을 살아가기 위해 영성의 훈련을 통하여 자신의 인격을 키울줄 알아야 하며 무엇보다 다른사람이 아닌 자신에게 모든것의 열쇠가 쥐어져 있음을 갈등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오늘날 현대인들에게 나타내어 주고 있다.

현재 자신의 모습이 있기까지 지난날의 모습도 생각해야 하지만 보다 나은것을 생각하다보면 겸손해지기 어렵고 감사함을 잊을뿐 아니라 어려운일이 닦칠땐 가지고 있는것을 잃어버릴까봐 소극적인 자세로 살아가기 쉬운때에,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기 위해서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져야 됨을 단락단락 나뉘어지는 365가지 토막글들을 통하여 생활속에서 감사의 시간을 갖게끔 편집되어 있다.

저마다가 느끼는 고난을 고난이 아닌 축복으로 승화시켜 바라볼수 있게 고난이 새로운 삶의 희망을 가질수 있는 문턱으로써 연단을 수반하는 축복임을 이책을 통하여 내자신의 생활에 적용시키어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예전같으면 대중교통속에서 글을 읽는 모습을 종종 볼수 있었으나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들여다보거나 mp3의 음악을 듣는 요즘에 짧은시간이지만 깊은생각을 할수있게 하는 지혜서로써 주변 형제,자매님들께 추천하고픈 생각이 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