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꾸란 쏙 성경, 성경 쏙 이슬람
박요한 지음 / 코람데오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오늘날 과거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인류에게 많은 영향력을 미친 종교들 가운데 기독교와 이슬람을 들여다볼수 있는데, 이두 종교는 항시 갈등을 지니며 왔던것을 볼수있다.
그것은 같은 근동지방이 두종교의 태동장소인만큼 얼핏보며는 경전속에 나타나있는 하나님이 같은것 아닌지 착각할수 있지만 이와같은 문제를 이슬람의 꾸란과 기독교의 성경을 설명하는 차원이 아니라 최근 개정판을 사용하여 직접 본문에 접근하여 비교대조 함으로써 분별력을 갖게하여 같은내용이 있다면 어떠한것이 같으며 다른것은 어떤것인지를 확고히 밝혀주고자 하고있다.
성경과 꾸란이 일치하는 내용은 1장에 실려있으며 성경이야기가 결론에 있어서는 꾸란과 다르거나 기독교와 모슬렘의 차이점이 진정으로 무엇인지를 2장 ~ 5장 에 걸쳐서 편제하여 놓고있다.
기독교와 이슬람이 뿌리가 같다고 착각하기 쉬운것을 박요한목사님의 저서인 "꾸란쏙 성경, 성경쏙 이슬람"을 읽으면서 이슬람이 기독교와는 변종으로 태어난 종교라는 사실을 다시금 깨닫게 해주었다.
이슬람에서는 예수는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하지 않고 성부,성자,성령이 온전한 하나의 개념이기에 삼위일체가 존재하지 않는다.
결국 예수님은 인류에게 하나님의 계시를 전한 가장 총애받은 선지자이며 단지 예언자로써 이슬람에 존재하게 된다.
그뿐만 아니라 이슬람에서는 단적으로 기독교와 다른것이 다른것이 구원에 대한 부분으로 원죄를 인정하지 않고있다.
아담과 하와가 에덴동산에서 선악과를 따먹고 쫒겨남으로 인류의 죄는 끝났다는 것이기에 인류는 처음 태어날때는 어떻게 스스로를 간직하느냐에 따라 내세에 축복을 받는다고 믿고있다.
살아가는 동안의 영혼을 깨끗이 지키는 방도는 이슬람에 있고 원죄가 없으니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인류의 죄를 대속하신다는 믿음을 인정않는것에 엄청난 차이가 있음을 보았을때 무늬만 성경속의 인물들이 등장하고 같은지명이 나타난다하여 똑같은 하나님섭리속의 인물과 사건들이 아님을 깨닫게 해주어 꾸란의 내용을 이해함으로써 두종교가 확연히 다름을 보여줌으로써 교역자,평신도 구분없이 두루 추천하고픈 이방종교를 다룬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