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리스도처럼 - 삶 속에서 예수님의 성품을 닮아가기
앤드류 머레이 지음, 유재덕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1년 9월
평점 :
절판
누구나 자기자신이 닮아지길 원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사람의 일생이나 생전의 남겼던 어록이나 태어난곳 등 ... 자기만의 롤모델로 삼아 자신의 삶속에 알게모르게 적용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하나님을 영접한 그리스도인 이라면 2,000년전의 온인류의 죄를 십자가에서 대속하셨던 그리스도가 롤모델이 되어야함이 당연하기에 자기자신의 삶속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적용시켜 세상사람들과 분별되기를 원할것이다.
이같이 그리스도처럼 살고자 하는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말씀속의 예수님을 생활속에 적용할수 있도록 앤드류 머레이의"그리스도 처럼"이란 그의 저서에서는 Part 7 로 편제하어 온전히 오직 하나님만을 영화롭게 하는 방도를 말하고자 하고 있다.
누구나 자기자신의 고집과 아집속에 사로잡혀 살때가 있으나 그리스도처럼 살려며는 자기를 부인해야 하기에 항상 자기자신을 겸손히 하며 이웃섬기는 자의 모습을 갖출때야 비로서 주님을 모실수 있는 자임을 깨닫게 하고있다.
또한 하나님의 자녀라며는 그리스도답게 행동할줄 알아야 되는데 세상에서 그리스도답게 행동한다는것은 말처럼 쉽지않기에 그리스도의 뜻과 일치되지 않는것이라며는 자유함을 갖고,그리스도의 거룩한 뜻일때는 그리스도처럼 온전히 행동해야 함이 마땅함을 이책을 통하여 다시금 되돌아 보게 하였다.
특히 이책을 읽으면서 새삼느낀것은 자기자신은 하나님의 뜻이라고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했던 지난날의 것들이 얼마나 인간의 생각에서 나온것이냐 하는 것이다.
자기 안에 온전히 성령님의 인도하심의 이끌림이 없다면 입으로만 하나님을 외치고 행동으로는 인간적으로 행동을 한다면 그리스도를 영접하지 않는자들과 별반 차이가 없다고 할수있을 것이다.
결정적으로 그리스도인이 그리스도인답기 위해서는 그리스도를 본받아 하나님을 바라는 삶을 살줄아는것일 것이다.
이와같이 단순하고 뻔한사실같지만 실제적으로 인생을 살아가는데에 있어서는 제대로 지켜지기 힘든모습을 이책에서 깨닫게 하는데 소중한 시간을 갖게함으로써 주변 형제,자매님들에게 두루 추천하고픈 영성신앙 지침서라 할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