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숨 - 하나님의 임재를 날마다 누리는 기도의 길
데이비드 G. 베너 지음, 윤종석 옮김 / 두란노 / 2011년 9월
평점 :
절판


안테나 라고하는 물체를 통하여서 전파를 잡아 소리로 들을수 있게 되는것과 마찬가지로 언제나 우리인류에게 말씀하고 계시고 깨우쳐 주시게 하려는 하나님의 음성을 알아들을수 있는것은 하나님과의 대화인 영적호흡을 통해서만이 가능하며, 이같이 하나님께로 나아갈수 있는 길이 기도의 길임을 이책에서는 말하고자 하고있다.
바로 이기도의 통로를 통해서만이 자기자신이 주께 간구하고, 바라던것을 아뢰고 주께 응답받고 자기잘못을 털어놓아 회개할것을 회개하고, 용서받을수 있는 영적호흡의 통로가 기도라 할수있다.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새벽기도, 금식기도, 산상기도등 특별기도를 정한시간과 공간속에서 하나님과의 만남의 시간을 가져왔으며, 오늘날에는 보다 진일보하여 비록 카톨릭의 색채를 띄였다는 말을 듣고는 있지만 Q.T시간의 관상기도를 드리는 사람들도 적지않은 것이 사실이다.
하나님을 영접한 하나님의 자녀들에게는 기도를 통하여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체험하는 것이 당연하기에 오는 현상이라 할수있다.
이같이 하나님의 자녀된 삶과 자녀되게 이끄는 원동력의 힘인 기도와의 상관관계를 데이비드 배너교수의 "기도의 숨"이란 그의 저서를 통하여 볼수있다.
글을 읽는 독서와 기도법을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접했을때 경청하고, 그말씀을 묵상하여, 말씀이 나에게 뜻하는바, 내자신에게 적용하여 반응하여 결과적으로 도전받아 존재하도록 하는것이 기도이어야 함을 초대교부들의 사고를 들어 나타내고자 하고있다.
일상생활에서 하나님의 임재하심을 훈련할수있는 방법이 있으니 바로 마음문을 열고 찬양하며 기도하는 것과 책을 가까이 하며 글을 읽는 방법이 있다.
하나님의 임재하심을 책속에서 경험하다가 체험적으로 옮긴다는것이 얼마나 생동감있는 방법인지 모른다.
생명력있는 말씀을 체험적으로 기도를 통하여 내자신에게 적용할수 있게 하는 방법들이 오랜신자들이나 초보신자들에 이르기까지 간절한 기도의 힘과 일방적이지 않고 주님과 서로 교통할수 있는 기도 또한 응답받을수 있는 진심에서 나오는 성실한 기도를 제시해주는 서적으로 신앙생활중에도 하나님을 체험하기 힘들어하는 주변 형제자매님들에게 추천하고픈 신앙서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