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개역개정 4판 나눔포켓성경 소(小) - 전7권 - 이태리신소재.무색인.무지퍼
성서원 편집부 엮음 / 성서원 / 201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그리스도인이라며는 누구나 하나님의 말씀속에서 살아야 하고 이를 아는 저마다 성경말씀 속에서 자기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누리려 노력하므로, 아침에 일어나 Q.T시간을 비롯하여 말씀과 함께하는 T.V,인터넷설교, 라디오등...자신이 접할수 있는 매스미디어와 함께 하고자 한다.
그러나 이러한 마음처럼 현실적으로 행동이 쉽게 따라오지 못하는것 또한 과제거리였다.
이러던중 마침 성서원에서 펴낸 "나눔 포켓성경"을 접하게 되었다.
구약성서 5권과 신약성서2권 모두 7권으로 구성되어 한권의 성경이 분권된 성경책이었다.
하나님의 말씀을 언제, 어디든지 지니고 다닐수 있도록 휴대하기가 용이롭게 만들어진 성경책이었다.
위와 같은 성서를 늘상 가까이 해야하는 그리스도인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해주어 감사할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성경책이 앞표지와 뒷표지에는보통 주기도문과 사도신경이 실려있기 마련인데 비하여 나눔포켓성경의 경우엔 새로이 해석된 주기도문과 사도신경이 나란히 함께 실려있어 2,000년전 구세주로 이땅에 오신 예수님의 구속사적 사명과 하나님과의 대화의 창문이라할수있는 기도를 다시금 되새기게 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성경의 맥락흐름을 이해하기 쉽게 주제를 명시해주고 작은성경임에도 말씀마다 주석을 생각치못한 친절하게 달려있음에 고마왔다.
성서를 문단별로 나누어 문단요약을 풀이하여 개역개정성경을 채택해줌으로써 기존의 한글판 개역성경보다 정확히 성경문구를 히브리어로 해석, 공동번역으로 해석, 성서와 찬송가의 연계성...등을 통하여 새로운 신자나 오래된 신자나 성서에 접근하기에는 한결 자유로워질수 있게됨을 느꼈다.
66권의 성경개요를 한눈에 파악하도록 하여 성경의 포괄적인 이해와 함께 성경을 자주 접할수 있도록 편제되어 줌으로써 신앙생활중의 형제자매님들께 적극 추천하고픈 성경전서라 할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