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은혜 안에 머무는 삶 - 분주함을 벗고, 하나님의 잔치에 참여하다
스티브 맥베이 지음, 우수명 옮김 / 터치북스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저마다 자기자신의 바쁜일상생활중에 하나님의 무한하신 사랑과 은혜를 만끽한다고는 하지만 자기일과속에서는 그러한 은총을 잠시 망각한채 살아가고 있는것이 오늘날 현대생활을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의 현실이다.
날마다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는것이 당연한 그리스도인의 몫이기에 언제나 그리스도의 은총속에 거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나 이러한것을 아는지식으로 멈추지 않고 자기자신의 삶의 시간 깊숙이 개입하여 하나님의 거룩한 참은혜를 깨달게 되돌아 볼수있게 하는 서적이다.
아무리 자기자신의 자랑과 정욕만으로 이세상을 이겨낼수 있는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의 은총만이 이끌수 있는것임을 하나님의 마음이자 속성에서 찾아 베풀어주시는 주의 은총을 믿음으로 말미암아.. 이웃들에게로 베푸는 삶으로 적용하는것이 오늘날 그리스도인의 과제거리였다.
마침 스티브 멕베이 목사님은 그의 저서 "은혜안에 머무는 삶"을 통하여 인간사의 모든것은 하나님께서 이끌고 갈수있는 것은 오직은혜(Sola Gratia)만임을 말씀하고 있다.
모두에게 주어지며, 대가없이, 그리고 겸손한자가 받으면 받을수록 더많이 누릴수 있는 은혜속의 삶속에서 자기시간속의 타성에서 벗어나 온전히 하나님께 사로잡힘바 되고프게 평신도들의 일상적인 신앙생활을 통하여 깨닫게 하는 신앙서적으로 주변 형제자매님들께 두루 권하고 싶은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