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령님의 임재 연습 - 성령으로 충만한 삶을 발견하기
앤드류 머레이 지음, 정혜숙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하나님을 영접하고 하나님의 자녀임을 자처하는 사람들이라면 그들의 삶속에도 영원한 생명이 있는것이 당연한것인데 실제로 일상생활을 살아가노라면 입으로는 주님을 부르짖으나 행동과 삶은 인간적인 삶을 살때가 많은것이 사실이다.
하나님을 영접한다는 것은 자기자신의 지난날의 죄를 주께 회개하고 자기중심에 주님을 모셔서 자기자신이 하는 말과 뜻과 행실이 주님께로 향하게 된다는 것을 말한다.
그러기위해서는 자기자신이 거룩한 하나님의 말씀으로 거듭난 생활을 해야한다는 것이다.
앤드류머레이는 그의 저서 "성령님의 임재연습"을 통하여 이같은 일들이 일어나려며는 성령님이 역사하심이 필수적인데 그리스도인으로써 성령님을 받아들일때 초대교회에서 있었던 사실들의 예를 들어가며 성령으로 충만한 삶을 발견하게끔 이끌어가고 있다.
본서는 모두 12장으로 분류되어 있는데 성령님의 임재가 그리스도인들에게 어떠한 의미부여를 해주고 있으며 성령님의 임재에 자기자신이 준비하고 대처할수있는 마음과 행동의 준비자세, 성숙된 그리스도인으로써 삶을 유지함으로 신앙생활을 윤택하도록 편제되어 있다.
이책을 읽으며 성령님의 임재가 나의 신앙생활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게 하는지를 되돌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게하였다.
자기자신을 높이지 않고 늘 겸손한 마음으로 영성훈련에 힘을 주어 개인의 덕을 세우기에 앞서서 교회의 덕을 세워야 하며 자신의 능력에 의존하고 어떠한일에 임하여 해결해 나갈것이 아니라 주께 의탁하여 성령의 은사와 능력의 활성화에 만전을 기해야 함이다.
뿐만 아니라 성령님의 역사하심으로 오로지 예수님이 홀로 영광받아야 함을 잊지않게 해주었다.
하나님의 말씀을 말한다 하더라도 거듭남없는 신앙에서 나온것은 예수님의 영광을 받지 못하고 성령님이 역사할수도 없음을 깨닫게 해주었다.
성령님이 임재함으로 인하여 내자신의 영이 평안하여지고 쉴곳이 생기므로 새로운 소망을 갖게되는 영적인도를 받는다는데 있어 하나님을 영접한자에게는 그보다 더커다란 축복이 없다는 것이다.
물론 이책은 어려운 내용이 있거나 학문적으로 까다로운 부분이 실려있는 것은 아니나 그리스도인으로써의 덕목을 올바로 잡을수 있는 내용들로 영성훈련하는데 두말할나위없는 귀한글들이 실려있으므로 영성생활을 하는 그리스도인들에게 라면 반드시 추천하고픈 신앙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