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독교인이 죽기 전에 반드시 읽어야 할 책 100
송광택 지음 / 팬덤북스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어느책이건간에 그책을 쓴 저자의 의도가 책속에 깃들여 있기 마련인데 책을 읽다보면 저자의 의도를 미쳐 알아차리지 못한다든지, 독자의 의중대로 해석하여 작품과는 전혀 달리 해석되는 수가 있다.
최소한 저자의 의도를 알고 자신이 깨달은 바를 정리했을때 온전히 자기것으로 소화해냈다고 볼수있는 것이다.
그리스도인들이 영성신앙훈련으로 우선적으로 뽑는것은 성경책이지만 영성신앙서적 역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것이 사실이다.
이많은 영성신앙서적을 올바로 이해하여 오해함없이 자기생활에 적용했을때 그 사람의 생활태도에서도 변화가 찾아옴을 느낄수 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 그 영성훈련으로 읽었던 서적들이 혼란스럽지 않게 서랍정리하듯 정리정돈할 필요성이 있는 것이다.
송광택교수님의 "기독교인이 죽기전에 반드시 읽어야 할 책 100"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해주어 100권의 책중 각서적에서 빼놓아서는 않될 key point 내용들을 뽑아 일상생활에서 도전받는 내용과 책속의 핵심적인 구절을 수록해 놓고 있다.
1장 "하나님을 더깊이 알고 싶을때"에서는 주로 일상생활에서 그리스도인으로써 이세상을 어찌대처하며 살아갈것인지 하나님과의 교통함속에서 하나님의 깨달음에 대하여 실려 있으며. 2장 "하나님이 사랑하시는 나를 사랑하기"에서는 내자신이 얼마나 존귀한 존재이며 주님께 부름받은 지체인지 자기자신을 되돌아보는 내용들이 수록되어 있다.
3장 "예수님 당신은 내게 누구 십니까?" 에서는 어떻게 사는것이 하나님의 은혜속에서 경건의 삶을 잃지않고 살며 참된 그리스도인으로써 존재의 의미를 깨닫게 해주고 있다.
4장 "인간관계가 어렵다고 느껴질때"는 세상속에서 그리스도정신으로 본을 보이며 주께 영광돌리며 세상을 변화시킬수 있는 원리원칙들이 기술되어 있다.
5장 "지적성장과 영적성숙을 위한 책읽기"는 하나님의 자녀로써 미쳐 깨닫지 못했던점들에 대한 내적성숙을 다지기 위한 영성훈련으로 인한 자기자신의 성숙함을 말하고 있다.
6장 "하나님이 바라시는 가정의 모습은" 주님께서 계획하신 가장 기초적인 공동체인 가정의 중요성으로 크리스챤의 가정관에 대하여 다시금 깨닫게 한다.
7장 "신은 있는가?:는 어제나 오늘이나 변함없는 그리스도인으로써 하나님의 섭리를 이사회에 나타낼 교회의 구도자적인 비전있는 사명감을 일깨워 주는 말들로 편제되어 있다.
사회의 일원으로 그리스도의 향기를 발하여야 할 그리스도인들이라면 반드시 읽기를 추천하는 영성신앙서적 모음집이라 할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