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 캠폴로의 회복 - 101일 동안 삶으로 읽는 로마서 8장 묵상
토니 캠폴로 지음, 정성묵 옮김 / 두란노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주의 은총으로 누구나 똑같은 기회와 사랑을 누릴수 있도록 하나님께서는 베풀어 주셨건만 어떤 사람은 그 기회와 사랑을 잡지못하고 무의미하게 보내는 반면에 어떤 사람들은 여지껏 자기인생의 암울한 시기에 참된 진리를 발견하여 주께 회개하고 주를 영접하여 보다 나은 내일을 계획하는 인생의 확신에찬 생애를 맞이하는 경우를 볼수있다.
참진리를 깨달은 하나님의 사람이 됬다고는 하지만 삶의 터전이 세상에 머물러 있는지라 세상살이할때 슬럼프를 이기지못하고 연약해진 자아에 갖히게 되는 경우를 종종 볼수있다.
이럴때일수록 하나님과의 첫만남, 하나님과의 첫사랑인 주님과의 첫믿음을 회복해야 함이 중요함을 "토니 캠폴로 목사님의 회복"에서 말하고자 한다.

 

본서는 소망장이라는 로마서 8장 말씀을 여덟장으로 나누어 101가지 사회저명인사들의 예화가 수록되어 매일같이 삶속에서 말씀을 함께 묵상할수 있도록 편제되어있다.
1장 "죄사함"은 로마서 8장 1~4절 말씀을 근거로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의 생활중에서 어떠한 역경에 부딪히더라도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만을 바라보고 나갈때 결코 정죄받지 않는다는 강한 메시지를 남겨주고 있다.
2장 "새로운인생"은 로마서 8장 5~14절 말씀을 바탕으로 주님께서 대가없는 은혜를 베푸셨듯 오늘날 주님의 은혜아래있는 그리스도인은 자기것에 연연하지 말고 갈보리언덕의 십자가사랑을 생각하며 베푸는 삶을 살아가도록 하라는 말씀에 어울리는 예화들이 수록되어 있다.
3장 "친밀함"에서는 로마서 8장 15~17절의 말씀처럼 삶속에서 살아서 역사하여 동행하시는 하나님의 실체를 경험해야함을 말하고 있다.
4장 "피조물"은 오늘날 그리스도인으로써 세상에서의 할바가 무엇인지를 깨닫고 세상사람들과 차별화된 하나님의 자녀다운 생활이 몸소실천으로 나타나길 기술하고 있다.
5장 "소망"은 현재를 나타나지도 않고 이룰수도 없다고 하지만 장차 나타날수 있다는 믿음의 확신으로 하나님께 간구하는 신앙생활을 드렸던 야곱처럼 바라봄의 소망중에 삶을 살기를 원하는 예화들로 이루어져 있다.
6장 "기도"는 사람의 언어속에 성령님의 감화감동이 더하여져 강한 하나님의 역사하는 기도의 소리가 있을때 어떤일이든 은혜의 보좌앞에 상달될수 있어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일들이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어질수 있음을 말하고자 한다.
7장 "소명"은 각사람이 세상에서 발휘할수 있는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능력으로 우리자신이 생각하기에는 미약하게 생각할수 있으나 하나님의 나라와 영광을 위하는데 더없이 값진일들로 로마서 8장 28~30절 말씀에 적합한 예화들이 모여수록 되어있다.
8장 "확신"은 로마서 마지막절 까지 변함없는 하나님의 사랑과 끊을수없는 하나님의 관계를 인식시켜 사탄마귀권세로인한 의심과 두려움에서 벗어날수 있음을 깨닫게 한다.
매일 매일 고단한 나날속의 현대인을 위한 말씀에 맞는 예화로 영성훈련하는데 더없이 좋은서적이라 할수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