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속에 담긴 긍정의 한 줄 긍정의 한 줄
양태석 지음 / 책이있는풍경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인생을 살아가는데 어려운 난관이 앞길을 가로막을때가 종종있다.
그요인이 어느곳에서 오던지간에 요인이 내자신을 힘들게 한다는 푸념을 들어 변명을 늘어놓지만 정작 자기 스스로에게는 전혀 도움이 되지 못할뿐이다.
이럴때일수록 이런난관에서 빠져나올길은 자기자신이 먼저 변하여 자신을 둘러싼 모든 환경을 변하게 하는 방법밖에 없다.
한가지 예로 장미를 들것 같으면 어떤사람눈에는 예쁜붉은꽃나무에 흉칙스러운 가시가 여기저시 돋아나 있다고 보일수 있는가 하며는, 메마른 가시나무에 소망을 안겨다줄것 같은 뜻밖의 모습인 붉은꽃이 피었다고 볼수도 있을 것이다.
이두사람의 차이점은 어떠한 생각이 만들었는지,,,"긍정적 사고방식"에 기초하고 있음을 알수있다.
긍정적 사고방식을 갖게되면 절망가운데서도 소망을 품게 되기 때문에 절망속에서 좌절하지 않는 삶의 원동력이 될수있다.

 
양태석님의 "이야기속에 담긴 긍정의 한줄"에서는 너무나 가까운 진리를 일상생활속에서 미쳐 깨닫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에 어느누구나 이름만 들어도 사회적으로 명망있는 인사들의 성공실화들을 예로들어 실감있는 이야기속에서 그들이 성공할수밖에 없었던 긍정적인 마인드에서 나온 말한마디를 수록해놓고 힘든 생활속에서 허덕이는 현대인들에게 시간적으로 부담을 주지 않으며 깊은 도전을 주는 좋은 자기계발서로써, 건강과 시간, 나이등 자신의 열약한 환경탓으로 어떤일에 도전하는데 염려하고 있는 모든사람들에게 적극적인 삶으로 이끌어 주므로 현대인들에게 한번쯤 추천하고 싶은 서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