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외펀드 무작정 따라하기 - 부자가 되기 위한 최후의 고수익 투자처! ㅣ 무작정 따라하기 경제경영/재테크
송경헌 지음 / 길벗 / 2010년 8월
평점 :
품절
돈이 흘러가는 물꼬가 바뀌면서 자기스스로 재테크하는 방법중 하나로써 여러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켜 예전에는 부의 축척수단으로 생각지도 못했던것이 새로운 형태로 자리매김하여 어느새 일반인들의 금융계좌까지 침투해들어와 주식에 엄두도 못내던 사람들도 은행에서 자연스럽게 "펀드"라는 수단으로 재테크하는 오늘날의 시대에 살고있다.
IMF외한위기 직전만하더라도 결코 "펀드"라는것은 자연스레 접할수있는 수단이 아니었다.
외환위기를 당하면서 여러금융기관들이 구조조정의 열풍에 어쩔수없이 문을 닫게 되면서 주식투자의 위험을 어느정도 피하며 전문가의 손을 빌려 주식과 채권에 투자할수있는 펀드의 매력에 사람들이 불나방처럼 모여들기 시작했다.
신흥국가에 투자하는 상품들을 100% 가까운 수익률을 가져다 줄것이라는 기관투자자 중심이었던 펀드에 "펀드열풍""묻지마 펀드열풍"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하며 펀드의 유행이 산불처럼 퍼져나갔다.
대한민국의 경제는 수출주도형국가로써 내수를 바탕으로 이루어져 있다.
마찬가지로 재테크로써의 펀드기법역시 국내시장에 머물고 있을수만은 없는것이다.
따라서 우리나라보다 경제성장이 유망한 해외증권시장에 투자하는 해외펀드에 관심을 갖지않을수 없게 되었다.
이에 "해외펀드 무작정 따라하기"에서는 크게 여섯마당으로 나누어서 첫째마당에서는 해외펀드가 국내펀드보다 투자하기 유리한 이유들과 해외펀드 투자시의 반드시 주의할 사항들에 대하여 이해하기 쉽게 기술되어 있으며. 둘째마당에서는 해외펀드 대상으로써의 감별하는 방법과 각나라펀드의 특징들을 기술하고 있다.
셋째마당에서는 해외펀드투자적기에 대하여 주의사항들과 투자원칙에 대하여 기술되어 있으며. 넷째마당에서는 펀드투자후에 환매하는 시기를 환기시켜주고 있다.
다섯째마당에서는 해외펀드의 유망투자국을 알기쉽고 이해하기 좋게 정리되어. 여섯째마당에서 해외펀드에 효울적인 투자분석을 일반인이라면 누구든지 이해하게끔 서술되어 어렵게만 생각되던 해외펀드투자를 한결가깝게 편제되어 있다.
또한 해외펀드의 특성상 펀드가낸 이익금의 매매(평가)차익과 환차익 2가지 모두 세금이 붙는등 과세문제도 다루어 세무적인 지식도 기술되어있다.
현재시점이 펀드투자의 적기라고 말하는 전문가도 있고 투자적기가 아니라고 말하는 전문가도 있지만 해외펀드의 구조와 내막을 알기쉽고 이해할수있는 보통사람들을 위한 경제서적이라 할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