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드류 머레이의 위대한 영성 - 기도와 성령의 사람 앤드류 머레이의 내적 삶의 회복
앤드류 머레이 지음, 정혜숙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하루의 시간을 여는것을 기도의 시간으로 시작하여 그러한 시간을 갖는 주님과의 시간속에서 참된영성이 이루어질수있슴을 깨닫케하는 도서다.
하나님을 내마음에 영접하고 자신의 죄를 자복하고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죄를 씻는것은 오직 주님과의 대화인 날마다의 기도임을 이책의 저자는 강조하고 있다.

 
그리고  중요한 주님과의 1:1 기도시간의 소중함보다, 그 못지않게 중요한것은 몸소 깨달은바를 이웃사랑하기의 실천임을 잊지말아야 할것이다.
하나님의 사랑을 평상시 감사히 받아들였다면 그사랑을 다시 그리스도의 참된 삶속에서 타인과의 교제가운데 베푸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만큼 하나님과의 대화인 기도와 주님의뜻을 익힘에 있어 집을 짖는 초석이 말씀인것을 잊지 말아야 할것이다.
그리스도인의 성장된 삶의 쉼터는 세상의 유혹에 흔들림없이 오직 주께 순종함으로 말씀위에 설때에 주께서 원하시는 진리임을 다시한번 강조하고 있다.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러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을것이라 (마11:29)의 말씀으로 영성훈련하는 그리스도인들에게의 자세를 지시해주고 있다.
또한 오직주께로 와서 주님의 인도하심에 따라 선포되어야 함은 물론이거니와 그리스도의 등장이 비춰지는 은혜가운데에 있음을 느끼게 한다.
나름대로의 경건의시간을 갖고 있지만 주님이 원하시는 진정한 경건의 시간모습은 어떠한것일까?
인간적인 생각으로 이문제에 많은 해결책을 내어놓았으나 부족한 인간은 계속 실수의 반복속에 있다.

 
구약에서는 선지자들과의 만남을 통하여 다가오신 하나님이, 지금은 직접 성경말씀을 통하여 기도하는가운데 경건의 시간을 통해 온몸으로 체험케하신다.
이것은 귀납법적인 인간적사고일수도 있으나 인간에게 하나님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유일한 방법인것이다.
"생명의 말씀" "은혜의생수가 영원히 목마르지 않게 흐르는곳" 이것을 성령님의 인도하에 주의 성육신 역사부터 주님오실때까지 파노라마같은 그림을 보여주신다.
또한 그확신이 내자신에게 있음을 자신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그 중요함을 날마다 살피는것 또한 중요하다.
오직 주님의 능력하에서 하나님의 모습을 본받아 거룩케 함으로 영광을 돌리기 위하여...
성숙한 그리스도인이 되기위해 이세대를 본받지 않고 마음을 주께로 부터 새롭게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한뜻을 헤아려야 할것이다.
여호와 하나님으로 인하여 어떠한 기쁨과 사랑의 체험이 행함으로 있는지를 다시금 성경을 통해 점검하며 겸손히 그것에 바탕하여 기도할것이 영성훈련의 참된모습인것을 깨닫게 해주는 주님과의 관계를 올바르게 정립해주고자하는 앤드류머레이의 "위대한 영성"은 말해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