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별게 다 고민입니다 - 동물 선생 고민 상담소
고바야시 유리코 지음, 오바타 사키 그림, 이용택 옮김, 이마이즈미 다다아키 감수 / 21세기북스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앞으로 다가올 시간에 내자신을 인식시켜 생각하다가 결국에는 고민에 이르게 되는 습관적인 경험을 누구나 하게 마련이다.

자연,생물,산악분야의 책과 잡지로 야생동물의 다큐멘터리를 만들던 "고바야시 유리코"는 프리랜서 에디터로 "정말 별게 다 고민입니다"라는 그의 저서속에서 동물들이 살아가는 방식을 통하여 생활,가족,일,연애,학교에 관련된 47가지 고민들을 보여주고 있었다.

자연에 적응하며 저마다의 방식으로 살아가는 동물들에게는 인간들이 해결하지 못함으로 어려움을 직면하는 것을 독자들이 나만의 방식대로 자연스럽게 해결함을 볼수가 있었는데 특히 스킨십으로 화해를 시도하는 침팬지의 사랑법을 인간들은 미쳐 생각하지 못하거나 꺼리므로 고민꺼리를 안고 살아간다는 안타까운사실이 인상깊은 대목이었다.

뿐만 아니라 어린때부터 전혀 다르게 성장한 두인격체가 만나서 하나의 가정공동체를 이루는 것에 있어 부부간이 서로 양보와 이해 그리고 배려함이 부족함으로 성격차이로 이혼에 이르러 사회적문제를 불러일으키는 현상을 유칼립투스잎만을 먹으며 성장한 코알라라는 동물을 예로 들어주어 부부가 서로 다른인격의 만남을 인식하고 배려와 진정으로 이해해주어야 되는것임을 일깨워 주었다.

47가지 고민을 5가지 분류별로 끝날때마다 이마이즈미선생의 동물잡담은 고민상담해주는데 인생의 교훈이 되는 저마다에게는 쉽사리 와닿게 해주는 코너였다.

내자신뿐만 아니라 고민상담하는데 상황판단을 쉽게해준다는 점에서 유익한글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