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 히스토리 : 아담에서 예수까지 - 하나님이 선택하신 인물들의 삶을 따라 읽는 역동적인 성경 여행 바이블 로드 3부작 1
남성덕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하나님께서 천지창조하셨을 당시 최초의 인류인 아담으로 부터 시작하여 죄악된 세상의 인류를 십자가상에서 대속하시려 이땅에 오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그리스도에 이르기까지 각 시대별로 특정지어 예수님의 족보가운데 포괄적으로는 30장에 걸쳐서  성경상의 인물들을 추려놓은것을 볼수 있었다.

하나님의 뜻하시고 나타내시고자 하는 말씀이 구약시대와 신약시대에서 성경속의 인물들을 통하여 어떠하게 역사하였으며, 그사건들이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에게 무엇을 깨우칠수 있게 하는지를 "갓 히스토리 : 아담에서 예수까지"를 읽어내려가는 동안 평상시에 성경전서를 접하면서 왜 그래야만 했을까? 하는 의구심들이 성경말씀과 더불어서 읽히우므로 이해됨과 동시에 하나님의 의롭고 전능하심을 다시한번 깨우칠수 있는 시간이었다.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선한목자교회에서 사역하고 계신 남성덕목사님은 그의 저서에서 뜻을 이루는것은 하나님이시지만 성경속의 인물들이 그들의 삶과 사건들의 조화를 통하여 하나님의 뜻을 나타내시고자 함을 보여주고 있었다.

성경속에 나오는 많은 인물들이 어떠한 속성을 띄고 있으며 어떻게 하나님께 쓰임을 받았을뿐만 아니라 오늘날 현대인들이 어떤이의 것과 적용할수 있는지 생각해보게 해주었다.

또한 성경인명사전 그리고 말씀주석 어떤때는 강해설교집을 함께 읽는 느낌을 받게 해주므로써 책을 접하는 내내 지루함을 느끼지 않고 궁금증을 풀어나갈수 있을뿐만 아니라 책읽는 진도와 상관없이 언제라도 찾아서 볼수있도록 되어있는점이 감사했다.

세상가운데 살아가고 있지만 언제나 그리스도인의 삶을 주관하고 계시는 하나님이 성경속에 택함받은 예수님족보의 인물들 모습중 바라보며 수천년전의 인물들이 오늘날 나에게 어떠한 의미를 주는지 도전받게도 하였다.

하나님의 섭리가 있었기에 하나님의 역사하심에 적합하게 보셨는지를 인물들의 삶을 따라서 살펴볼수 있었다.

예수님 족보상의 인물들이 존재하였던 시대의 시간이 흘러서 그시간대의 연속선상에서 살아가고 있는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이 세상풍파에 어려움을 느끼더라도 절대로 좌절하거나 낙심하지 말고 늘 하나님과 함께 한다는 마음가짐을 가질때 저마다의 삶속에서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질수 있음도 다시금 되돌아 볼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