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시대가 온다 - 빅데이터를 움직이는 개인들이 온다
인터브랜드 지음, 박준형 옮김 / 살림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2015년 들어 두번째 서평을 남깁니다.
책이 분량은 많으나, 내용이 저와 많이 관계되지 않아서 그런지 읽기가 쉽지는 않더군요.
책의 제목인 "당신의 시대가 온다" 를 처음 보고 목차를 얼핏봤을 때에는 이 책이 무었을 말하려는 것일까...
라는 감이 잘 안왔는데요. 책을 읽는 중간중간도 좀 의아한 느낌이 없지 않았습니다.
하여튼 결론은 개인이든 미래든 미래는 불투명하지만, 남들과 다른 어떤 준비가 되어있다면 미래는 당신의 것이다.
기업차원에서는 개인차원에서나 똑같다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저의 생각대로 결론부터 말씀드렸는데요. 맨 끝에 결론을 정리해 논걸 말씀해 드리면...

이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한 열가지 조건

1. 명확성 : 브랜드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명확하게 이해하는가
2. 신념 : 브랜드의 중요성을 믿는가. 얼마나 브랜드에 투자하는가
3. 보호 : 브랜드가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는가
4. 대응성 : 브랜드가 시장의 변화에 얼마나 잘 대응하는가
5. 진정성 : 브랜드가 조직 내부의 능력과 진정성에 기반을 두는가
6. 적절성 : 브랜드가 고객이나 시장의 니즈에 부합하는가
7. 차별화 : 브랜드가 차별화된 포지셔닝을 보유하는가
8. 일관성 : 브랜드가 모든 접점과 형식에서 일관된 경험을 전달하는가
9. 존재감 : 브랜드가 널리 퍼져 있으며 긍정적으로 회자되는가
10. 이해성 : 브랜드가 고객들에게 제대로 이해되는가

 

이렇게 10가지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원저자인 인터브랜드라는 기업에서 제시하는 내용입니다.

이러한 결론을 부연설명하기 위해서 책의 목차 및 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장 - 당신의 시대가 온다 : 본 장에서는 개인이든 기업이든 브랜드의 중요성을 말하며, 이러한 브랜드를 어떡해 있는지를 말합니다. 일례로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소셜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2장 - 당신의 시대의 비즈니스 - 본장에서는 브랜드화할 수 있는 여러 분야를 설명합니다. 항공, 의류, 소비재, 예술과 문화, 자동차, 헬스케어 에너지, 소매업, 스포츠, 은행 등등에서 브랜드화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등을 설명합니다.
  
3장 - 당신의 시대를 말하다 : 본 장에서는 세계 유명 기업들의 자기 브랜드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본 내용을 저자가 기업사장이나 관련자를 통해 수집한 자료를 역어서 그 기업에 대한 특징들을 잘 설명해놓았습니다. 우리가 잘 아는 AIG, 버버리, 도요타, 폭스바겐, 시티, 피자헛 등등 서른개 정도 되는것 같네요.

 

네 이렇게 책이 3파트로 구성되 있고요. 제가 느끼기로 이 책의 분야는 마케팅쪽에 하시는 분이 잘 맞지 않을까 합니다. 마케팅에 마자도 모르는 제가 읽으면서,
솔직히 흥미를 느끼진 못했지만... 마케팅과 미래에 대한 기업들의 전략을 봤을땐, 좋은 내용이라는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조금 아쉬웠던 부분은 본 책이 저자가 특정한두명이 아니고, 인터브랜드라는 기업인데, 책의 전반적인 내용이 여러 내용들을 이리저리 모아서 쓰고, 번역해서 그런지
책의 내용이 메끈하지 않는것 같단 생각도 듭니다. 제가 이쪽 분야에 관심이 많이 없었던 터라, 그럴지도,,,^^
다른분은 어떻게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요^^
하여튼 이렇게 나름 재밌게 읽고 서평을 남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