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자들의 멘토 - 돈이 보이는 명품 코칭
정미경.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4년 1월
평점 :
이 책은 큰 부자들을 위한 책이 아니다.
부자가 되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저자는 지금까지 고군부투하며 처절하게 살아왔지만,
지금은 일반인과 조금 다른 삶을 사는 사람들이다.
저자들은
택시비를 아까워하지 않고,
사업할 때 끌려다니지도 않고,
하고 싶지 않는 일엔 '진행하기 어렵다'고 당당히 말한다.
하지만, 저자들은 일반인과 크게 다르지 않다.
소위 좋은 직업을 가지고 있지 않고,
아주 유명하고 대단한 분들처럼 큰 사업을 벌이지도 않고,
영어 실력도 유창하지 않고,
평범한 한국 사람이다.
오히려 직업을 말할 때, 상대의 눈빛이 달라지기도 한다.
보험설계사 정미경.
마케터 오두환.
사기를 치거나, 보험을 권유할 것 같아 웬지 피하고 싶은 직업군.
그런데...
이 두분의 저자들은 기피 직업으로 어덯게 나름대로 업계 1위와 부자의 반열에 올랐을까?
그 속에는 일반인과 똑같은 처절함과 약간의 기술이 담겨 있다.
누구나 실행할 수 있는 아주 기초적인 것.
당연한 진리지만, 실천해야지 성공할 수 있는 것들.
이런 것들을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다.
그 중에서 13가지 브랜드 법칙에 대해서 살펴보자.
이것은 특별하게 보이는 원리이다.
기업 브랜드, 제품 브랜드, 퍼스널 브랜드, 서비스 브랜드까지 어디에도 대입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유명하게 보일 것
믿음이 가게 보일 것
직접 활동하는 모습을 보일 것
시설과 규모가 크게 보일 것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는 모습을 보일 것
잘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보일 것
열정적으로 보일 것
부지런해 보일 것
체계적으로 보일 것
선한 행보를 보일 것
한결같이 진실해 보일 것
대의와 비전을 보일 것
반드시 책임지려 함을 보일 것
두 분의 저자의 인생경험을 이 책에 쓴것 같다.
책을 통해 부자들의 생각과 재무설계 및 투자방법, 마케팅 방법 등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