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낌없이 뺏는 사랑
피터 스완슨 지음, 노진선 옮김 / 푸른숲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낌없이 뺏는 사랑
피터 스완슨



<죽여 마땅한 사람들>로 독자들과 만났던 피터 스완슨 작가의 신작인 <아낌없이 뺏는 사랑>. 
가제본 이벤트에 당첨되어서 읽어보게 되었다. 
주인공인 조지는 요즘 사람들의 결정장애인 모습을 그대로 갖다 놓은 것 같다. 
남자에게는 절대 잊을 수 없는 첫사랑의 존재가 아직도 그대로 일 것이라 생각하기도 한다. 
자신이 20년 전에 사랑했던 사람인 리아나를 만나고 그녀가 저지르는 일들을 도와주게 된다. 


조지의 첫사랑인 리아나는 이름이 여러가지이다. 그 중 제인이라는 이름은 외국에서 
제일 많이 사용되는 여자의 이름인데 평범해서 제인이 어울리는 것이 아니라 
정체를 알 수 없어서 제인이라는 이름이 잘 어울린다고 말한 부분이 리아나를 제일 잘 설명해주는 
부분이 아닐까 싶다. 

현재와 조지의 과거를 넘나들면서 이야기가 펼쳐지고, 왠지 여자가 보기에 리아나라는 
존재는 거짓 투성이로 느껴지지만 그것이 남자에게는 매력적으로 보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리아나는 그런 조지의 마음을 알기 때문에 계속 부탁을 하면서 조지가 자신에게 모든 것을 
내어 줄 정도로 부탁을 했던 것 같다. 
스릴러 소설이기 때문에 계속 일어나는 사건들을 보고 있자면 두꺼운 책도 금방 넘어 가게 된다. 
사랑이라는 이름아래 행해지는 일들은 과연 어디까지 수용가능 한 것인지, 
사랑이라면 도덕적 잣대는 없어도 되는 것인지 생각해 보게 만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