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앞으로 3년, 미국 랠리에 올라타라
양연정 지음 / 쌤앤파커스 / 2017년 3월
평점 :
앞으로 3년, 미국 랠리에 올라타라
미국ETF부터 부동산 리츠 투자까지
양연정
전세계적으로 중국이 신항강국이 되면서 중국으로 많은 투자가 몰렸고 우리나라의 투자자 또한 중국에 많은 투자를 했었다. 그러나 글로벌 금융위기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이 망하기도 한다. 글로벌 금융 위기는 미국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미국에 투자하기를 꺼렸기도 했다. 그러나 미국은 아직까지 강대국이고 절대 망하지 않는 나라라고 생각해도 무방할 거 같다. 신흥국에 몰빵으로 투자를 하는 것보다는 선진국에 분산으로 투자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하고 있다.
트럼프 시대는 위기가 아니라 기회이고 저평가 우량주라고 한다. 트럼프에 가려져서 미국 경제의 긍정적인 면이 과소평가 되는 것이다. 그러나 사실 우리나라의 금융회사들은 가까운 중국을 더 밀어주는 것 같다. 사드때문에 한국을 적대적으로 보고 있는데도 말이다. 오히려 미국을 선택해서 나의 투자 세상을 늘려보는 것은 어떨까?
트럼프가 미국의 대통령인 것은 맞지만 미국 자체가 트럼프인 것은 아니다. 트럼프는 정치인이기보다는 경제인이라는 인상이 강하기 때문에 공약에도 자유롭다고 한다. 신임 국무장관이 푸틴과 친하고 재무 장관은 골드만삭스 출신이라고 한다. 그들은 미국의 경제를 책임질 자신이 많을 것이다. 트럼프는 정치 아웃사이더로 출발해서 미디어를 통해서 스스로 인지도를 쌓은 인물이다. 그는 규제 완화와 감세를 통해서 미국 경제를 부흥시킬 것 같다. 직접 미국에 투자하기는 쉽지 않으니 미국 ETF를 통해서 미국 투자를 간접적으로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