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파는 시간의 힘 - 평범한 일상을 특별한 기회로 바꾸는
김민영 지음 / 카시오페아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눈 파는 시간의 힘 

한눈팔기의 긍정적인 힘에 대해 조명한 책

김민영




 




예전에는 한 우물만 깊게 팔면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 평생 먹고 살 수 있을 줄 알았다. 
그러나 요즘은 한가지만 계속 한다고 해서 평생 직장을 보장 받지는 못한다. 
그라운드를 누비는 멀티플레이어 처럼 다양한 일을 잘해야 하는 것이다. 
그러기에는 자신이 무엇을 잘하고 좋아하는지 한 눈을 파는 것도 중요하다. 




한 우물만 파다보면 우물 안 개구리가 되고 만다. 하나의 목표만을 쫓다보면 지치기 마련이다. 
한눈을 팔면 우리의 인생을 보다 긍정적으로 변화 시킬 수 있다고 한다. 
우리는 새로운 경험을 할 때 새로운 시냅스를 형성하기 위해 힘을 쏟는다고 한다. 








회사 또는 업무가 맘에 들지 않는다고 해서 일은 하는 둥 마는 둥 하고 다른 곳으로만 한눈을 팔거나, 아무런 목표나 계획 없이 갑작스레 일글 그만둬버려서는 안 된다. 현재 하고 있는 일도 과거 어느 순간의 나의 선택이었고, 선택에는 책임이 따르는 것이 당연하다. 






내 우물 밖에는 어떤 우물이 있나 한눈도 팔아보고, 다른 우물과 평가도 해봐야 한다. 
여러 우물을 오가다 보면 생존력 높은 개구리로 거듭날 수 있는 것이다. 
이제는 통섭과 융합이 중요한 시대이다. 






특히 나이의 앞자리가 바뀌는 시기에 슬럼프에 빠지곤 한다. 앞자리가 3으로 바뀌면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 
전문성을 인정받고 내 집 하나 정도는 장만 해놨을 줄 알았다. 그러나 회사에서 짤리는 건 마찬가지이고 
결혼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애인도 없는 삶을 살고 있는 것이다. 
영화배우 하정우는 그림을 취미로 하여 화가로도 데뷔했다. 연예계는 연기와 가수 모두 하는 사람이 많기도 하다. 

한 눈을 팔다보면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또 다른 일을 발견 할 수도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